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엑셀 데이터 분석 바이블

[도서] 엑셀 데이터 분석 바이블

최준선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이 책의 제목처럼 엑셀 프로그램의 데이터 분석 바이블이라고 하겠어요. 저자는 자신의경험 등을 통해서 정리한 내용들을 총망라해서 사례 중심으로 수록한 책이에요. 엑셀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사무관리용 프로그램 중 하나죠. 기업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대부분 사용하는 일상 프로그램이라 하겠어요. 저도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도 엑셀을 쓰기는 하는데 사실 엑셀의 아주 일부 기능만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 책을 보니 정말 많은 유용한 엑셀의 기능들을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게다가 이 책은 매 페이지가 칼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엑셀 전버전에 상관없이 실무에 꼭 필요한 엑셀 핵심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어요. 나아가 여러 챕터를 통해서 업무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꼼꼼한 목차를 수록하고 있어서 필요한 실무 기능이 정말 찾기 쉽게 표시되어 있어요.

또 엄청난 분량답게 엑셀의 기초 기능부터 입력/편집, 셀 서식, 표, 수식과 함수, 데이터 관리/분석 및 차트, 인쇄, 매크로 등 주요 엑셀 기능을 상세히 수록되어 있네요. 수식 및 함수와 도움말 등이 사례를 통해서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낯선 함수와 기능 그리고 용어도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어요.

저도 늘 사용하는 엑셀은 요즘 업무 등에 반드시 있어야되는 필수 프로그램이죠. 이 책은 실제 업무에 사용하기에 쉽게 잘 정리한 좋은 엑셀 책이에요. 사무용 프로그램에 대한 가이드북은 많이 나와 있지만, 이 책만큼 수많은 함수와 기능 들 그리고 예제와 서식을 통해서 엑셀을 통한 업무에 대해서 활용도가 높은 책은 잘 보지 못한 듯해요. 이 책을 활용해서 엑셀을 실무에서 제대로 사용해 보려 해요. 처음 책을 보았을 때부터 느낀 거지만 정말 대단한 책이에요. 엑셀 사용하는데 이보다 더 완벽한 책은 드물것이라 생각해요.

책이 두꺼운 만큼 다루는 내용도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 건 너무 두껍다는 정도일까요? 다른 비슷한 종류의 책들처럼 내용이 많은 경우 두 권으로 나누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은데 이 두께를 고집한 건 바이블이라는 타이틀을 사용하고 싶어선 아닌가 싶네요. 바이블이 가지고 있는 단어의 의미가 있는 만큼 한 번에 외우기도 쉬울 것 같고 이래저래 기획이 잘된 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한빛미디어라는 출판사도 유명하잖아요 그런데 책 제목도 더 기억하기 쉬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