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단한 모임 소개 부탁드립니다.
평소 잘 알고 지내는 두 사람이 강제성이 아니라면 책을 안 읽을 것 같은 두 사람이 모여 자기가 관심있는 책을 따로 읽고 감상이나 줄거리라도 서로 말해주고 흥미 유발을 해보고자 하는 ㅠㅠ 평소 절대 책을 안 읽는 사람 둘의 신년 계획 모임입니다.
2. 이번 달 모임은 언제, 어디서 모이셨나요? 비대면 모임도 좋습니다.
2월 첫주 주말 집에서
3. 무슨 책을 읽으셨나요?
(PC라면 '상품검색', 모바일이라면 하단 돋보기 아이콘에서 책 정보 입력이 가능합니다.)
루리 글,그림 |
천현우 저 |
4. 모임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누셨나요? 인상 깊었던 내용 위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긴긴밤
늙은 코끼리와 아기 펭귄의 우정? 그거 너무 유치하고 동화같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어른들이 읽어도 깊게 생각 해 볼 구석이 있었음, 그런데 이 책의 백미는 마지막 평론에 있었음. 그걸 읽어서야 비로서 완성되는 느낌.
쇳밥일지
기술이 있어야 한다면서도 기술을 천대하는 사람들, 그리고 어려움속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갈고 닦아 작가가 된 저자의 노력이 대단하다. 일기를 꾸준히 쓴다는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뭘 해도 될 사람이었었을듯
5. 이번 독서 모임은 어떠셨는지 멤버별 한 줄 후기를 들려주세요!
z > 평소 글자를 읽는걸 귀찮아 하고 책 읽는게 습관이 들지 않았는데 이런 강제성(?)으로나만 읽어서 나름 습관이 붙을듯 하다. 그리고 어린이 도서라고, 평소 관심없는 에세이라고 생각했는데 좀 더 흥미로운 소재를 찾아 읽으면 책 읽는데 습관이 붙지 않을까.
i9 > 다음에는 다양한 장르로 더 여러권 가지고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
6. 마지막으로 모임 인증 사진 부탁드립니다.
(PC의 경우, 작성창 상단 '사진' 글자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