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래퍼가 말하는 래퍼

18명의 힙합퍼가 솔직하게 털어놓은 힙합의 세계


래퍼의 자질과 태도, 래퍼로 먹고사는 것까지

직업인으로서 래퍼의 삶을 말하다


대한민국에서 힙합은 더 이상 비주류 장르가 아니다. 그 정도가 아니라 쇼미더머니를 필두로 힙합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음원 차트의 순위가,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가 명실상부 대세임을 증명한다. 청소년의 장래희망 리스트에 래퍼가 높은 순위로 그 이름을 올리고 있고, 고등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에는 1만 명에 육박하는 지원자가 몰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래퍼를 직업으로 볼 수 있느냐?”는 질문에 선뜻 답을 떠올리는 어른은 몇이나 될까.

그러나 분명한 사실이 있다. 이 낯선 시장에 대해 무지한 어른들이 무시로 일관하는 사이 10~20대에게는 힙합이 놀잇감을 넘어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현재 힙합은 단순히 음악의 한 장르를 넘어서서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산업, 패션업과 교육업, 그리고 미디어산업까지 그 영역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다. 그래서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2020년 대한민국에서 래퍼는 직업이다. 여기 그것을 삶으로, 결과로 증명해낸 18명의 힙합퍼가, 그리고 그 직업의 현재와 미래를 설명한 이 책이 있다.


부키전문직리포트 시리즈 24래퍼가 말하는 래퍼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래퍼를 전문직의 하나로 바라보고 분석했다. 국내 유일의 힙합 저널리스트 김봉현은 창모, 엠씨메타, 더콰이엇, 팔로알토, 스윙스, 딥플로우, 화나 등 직업인으로서의 래퍼들과 매니지먼트, 교육업, 미디어회사, 작가, 힙합 활동가까지 힙합 씬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한데 모아 힙합 씬의 현재와 미래에 관해 깊게, 자세하게 이야기를 풀어냈다. 덕분에 이 책은 래퍼를 꿈꾸는 청소년뿐 아니라 래퍼이면서 여전히 직업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 그들을 바라보며 우려하는 학부모와 교사, 그리고 이 산업의 미래에 대해 궁금해하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스웨그(Sweg)플렉스(Flex)도 없는 리얼(Real)힙합 업계 정보를 제공한다.





《래퍼가 말하는 래퍼》

서평단 모집  


기간 : ~ 2월 2일 (일) 

당첨발표: 2월 3일 (월)

당첨자: 5명

 

*주의사항


1. 지금까지 부키 서평단으로 당첨되신 분들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서평단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2. 서평단 신청시 예스24 개인정보가 책 받을 실제 주소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주소 오류 등으로 인한 재발송이 안 됩니다.)


*서평단의 약속

2020년 2월 13일까지 예스24에 리뷰를 작성한 후 해당 도서 리뷰 발자국 남기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2046911

    최근의 가요들에는 대부분 랩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여겨집니다.
    래퍼들이 스스로 자기의 음악에 대해서 말한다는 기획 취지에 우선 흥미를 느꼈습니다.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기에, 래퍼들이 말하는 랩의 세계와 음악관을 확인할 수 잇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주어져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20.01.30 17:3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자유자

    http://blog.yes24.com/document/12040765

    잘모르는 분야입니다만 흥미로운 주제네요, 래퍼,,, 선뜻 직업으로 생각하지 못하는 어른들 중 한명으로 무지해서 무시하는게 아니라 모르기에, 또 모르게 하기에 관심밖인게 아닐런지,,, 신청해봅니다,,,

    2020.01.30 18:28 댓글쓰기
  • 기도상자

    래퍼가 되겠다는 고3 조카를 이해하고 싶어 신청합니다.
    더 이상 우리가 살아왔던 시대로 조카와 지금의 아이들을 판단하려 들면 안될 테니까요.

    2020.01.31 16:07 댓글쓰기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