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원한 우정으로 1

[도서] 영원한 우정으로 1

넬레 노이하우스 저/전은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원한 우정으로 1_ 넬레 노이하우스

 



 

 이전에 출간되었던 넬레 노이하우스 작가님의 책들과 표지 스타일이 비슷했다. 실사 그래픽을 이리저리 배치해서 만드는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사실 표지를 보고 이전 작들과 스타일을 맞췄다는 것만 느꼈을 뿐 내용과 관련된 무언가를 느끼지는 못했다. 뒤표지의 소개 글은 소설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건 당연히 진하게 처리된 부분이다. 소설을 읽으면서도 가장 인상 깊게 느꼈던 문장이기도 했다.

 

 

 

 소설이 전개되며 화자가 꽤 자주 바뀐다. 외국 이름이고 길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누가 누구인지 잘 알 수 없었으나 역시 읽다 보니 인물과 이름이 매치되었다. 대부분의 외국 소설이 이렇긴 하지만 말이다.

 맨 앞장에 인물들 목록이 주르륵 나와 있다. 이런 거는 처음 봐서 새롭게 느껴졌다. 인물이 누구인지 헷갈릴 때도 꽤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인물 간의 갈등이 상당히 재밌었다.

 

 

 개인적으로 하나의 사건을 길게 가져가는 방식의 소설은 잘 읽지 않는다. 항상 다양한 사건이 짧게 나오는 에피소드 형식의 추리소설을 주로 본다. 더난 서평 덕에 오랜만에 이런 형식의 추리소설을 읽게 되었는데 꽤 읽을 만했다! 여태껏 읽은 추리소설들은 짧게 끝나고 해서 추리를 따라가지 못했었는데. 사건을 한 권에 걸쳐 전개하다 보니 증언과 증거가 다양하게 나오고 하다 보니 범인을 생각하게 되고 추리를 따라갈 수 있어서 재밌었다.

 

 후반부쯤에 반전이 있는데 그 순간 몰입도가 확 올라가는 경험도 할 수 있었다. 현재 1권만 읽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전개를 가지고 뭐라 말할 수 없는 게 좀 아쉽지만 충분히 흥미진진하다. 마무리도 깔끔하게 끝난 게 아니라 2권이 더욱 궁금해졌다.

 

 넬레 노이하우스 작가님의 이전 작품을 재밌게 읽으신 분. 주인공들과 같이 추리에 빠져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