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564920

 

 

 

심리학에 속지 마라

 

내 안의 불안을 먹고 자라는

심리학의 진실

 

 

 

 

스티브 아얀 지음 / 손희주 옮김

280여쪽 / 14,800(129일 출간 예정)

 

 

 

 

나는 과연 정상일까? 나는 지금 어떤 마음일까?”

파고들면 들수록 삶은 지뢰밭이 된다!

 

심리학자 스티브 아얀이 밝히는 심리학의 거대한 사기극!

이 시대 황금산업 심리산업이 당신의 주머니를 노린다!”

 

 

어느 날 저녁 집 앞에서 심리상담가가 담배를 피우며 어떤 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았다. 그에게 인사를 하고 열쇠를 찾는 동안 심리상담가가 여자에게 하는 말을 들었다.

이곳은 상담소를 차리기에 딱 좋아. 여기 사는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엄청나게 많은 생각을 하거든.”

빨간 펠트 원피스를 입은 여자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맞아. 자아 성찰은 병원 매출에 좋지.”

 

심리상담가의 말이 맞다. 이곳 사람들은 자신이 평균 이상의 삶을 살고 있다고 여긴다. 하지만 그들이 과연 자신이 잘 지내고 있는지 알기 위해 상담가를 찾아가는 것일까?

 

오늘날 전성기를 맞은 심리산업은 자아를 직시하자는 구호를 앞세우며 많은 이에게 상담을 받도록 조장한다. 또 셀 수 없이 많은 심리학자, 심리상담가가 조언을 해 댄다. ‘발전과 성공이 모든 사람의 좌우명이 된 이후로 코칭 분야와 심리치료 분야는 끊임없이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심리학 붐이 일어나면서 과다한 조언에 지친 나머지 삶의 만족도가 떨어진 사람의 수도 늘고 있다. 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긴 걸까? 심리학이 보장하던 발전과 성공은 왜 자꾸 실패하는 것일까? 이런 사실을 알면서도 왜 우리는 자꾸만 심리학에 빠져드는 것일까? - 본문 중에서

 

 

저자 소개

스티브 아얀steve ayan

독일 뒤셀도르프대학교와 이탈리아 나폴리대학교, 영국 리딩대학교에서 심리학과 문학번역학을 전공하고 독일 베를린자유대학원에서 과학저널리즘을 연구했다. 독일의 유명한 출판사인 로볼트, S. 피셔, 아우프바우 등에서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현재 독일의 심리학 전문 잡지인 게히른 운트 가이스트의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

심리학에 속지 마라서평단 모집

 

모집 인원 : 5

모집 기간 : 2014년 2월 3일(월)

당첨 발표 : 2014년 2월 4일(화)

 

 

신청 방법 :

1. 이 포스트를 스크랩하세요.

2. 스크랩한 주소(블로그 주소가 아닌 스크랩 상세 주소) + "신청합니다"를 적어주세요. (신청 이유를 길게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의사항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금융인이 말하는 금융인서평단 당첨자들은 2순위, 기존 서평단 중 서평을 작성하지 않은 분은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서평단 약속 : 20142월 18일까지 서평 작성 후 해당 도서 리뷰 발자국 남기기 아래 댓글로 서평 링크줄을 알려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