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깐

[도서]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깐

카즈노스케 저/이영란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화장품에 대한 수많은 광고성 정보로 어떤 정보가 진실이고 거짓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까」는 광고성, 또는 허위정보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피부관리 방법, 화장품 종류 및 성분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기농(오가닉)’이란 원래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채소를 키우는 ‘유기농법’을 말한다. 유럽에서는 ‘유기농 화장품=유기재배를 한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만을 사용한 화장품’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인증기관도 많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다. 유기농 화장품은 ‘식물 추출물이 많이 들어간 화장품’ 이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실제로는 식물 추출물을 하나 넣기만 해도 유기농 화장품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식물이 향기를 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해충 같은 적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식물의 방향 성분은 여러 화학물질로 되어 있는데, 구조적으로 독성(자극이나 알레르기 위험)을 갖고 있는 것이 많다.

이 방향 물질이 포함된 것이 유기농 화장품에 들어있는 식물 추출물이나 에센셜 오일이다. 식물 추출물은 방향 물질의 농도가 낮아서 자극은 없지만 효과도 거의 없다. 하지만 에센셜 오일은 방향물질만을 응축시킨 것이라 위험이 크다.

 

 

 유기농 화장품이 우리가 기대하는 ‘유기재배를 한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만을 사용한 화장품’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유기농 화장품이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저자는 우리가 더 좋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천연향료’가 여러 물질로 구성된 만큼 합성향료보다 자극이 크고 알레르기 위험이 크다고 말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피부와 화장품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사실들을 하나하나 짚어 자세히 설명을 해주어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피부관리의 각 단계에서 사용되는 제품의 종류와 어떤 제품을 고르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친절히 알려준답니다.



 클렌징에 참 많은 종류가 있다는 것을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까」을 보고 알게되었네요. 클렌징의 종류를 세정력과 피부자극 정도에 따라 보기 좋게 그래프로 정리해 주었네요. 이처럼 텍스트로만 전달하면 자칫 지루하고 어려워질 수 있는 정보들을 저자가 표나 그래프, 그림로 깔끔히 정리를 해주어 보기도, 이해하기도 쉽습니다.


 저자는 또한 위와 같이 저자가 추천하는 스킨케어 성분과 헤어케어 성분을 표로 정리하여 알려줍니다. 각 성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어떠한 점에서 좋은지 설명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피해야할 성분도 친절히 정리하여주었는데요. 앞으로 화장품 구매 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화장품 성분 100가지’도 표로 정리되어 실려 있답니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으시고 특히 성분을 꼼꼼히 알아보고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네요.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까」를 읽는 내내, ‘엇? 그동안 내가 잘못하고 있었네~?’ 하는 부분이 많았답니다. 그래도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까」를 읽고나니 앞으로는 보다 올바른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부관리 방법, 화장품 종류 및 성분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께 「화장은 순간이지만 내 피부는 평생이니까」를 추천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