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백년 면역력을 키우는 짠맛의 힘

[도서] 백년 면역력을 키우는 짠맛의 힘

김은숙,장진기 저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4점

저는 저염이 좋다, 반찬으로 충분한 나트륨 섭취가 가능하다고 들은 후부터 십년 정도를 저염식으로 살고 있고, 저희 가족들은 평균보다 짜게 먹는 편이에요. 하지만 제가 다른 가족들보다 잔병이 많고 덜 건강한 편이에요. 그래서 제목에 있는 "왜 싱겁게 먹어도 우리의 잔병치레는 끝나지 않는 걸까?" 보고 아!! 소금이 원인인가!! 싶어 읽게 되었어요~

거의 첫 페이지에 "소금력 체크리스트"가 있어요~
40문항 중에 16개 이상이면 소금이 많이 부족한 상태인데 짜게 드시는 아빠, 엄마와 싱겁게 먹는 저 모두 16개 이상이 나왔네요(의아). 대부분 갖고 있을법한 문항이라 대부분 10개는 넘을 것 같아요~(4개 이상부터 소금 부족이라고 함;;)

읽은 것 중에 가장 충격받은 부분은.."채식에 무염식은 최악의 조합"이란 부분이었어요~!! 완전 채식은 아니지만 채식하려고 노력중이었는데 띵~!! 맞은 것 같았어요..

인용하자면, 식물에도 나트륨이 있지만 칼륨 비율이 훨씬 높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는데, 소금 섭취 없이 먹게 되면 칼륨 과다가 된다. 칼륨 과다는 나트륨 과다 못지않게 위험한 증상을 동반한다.

그런데 이 후에 위험한 증상이 무엇인지 하나도 써있지 않아서 신뢰감이 생기진 않네요.. 친절한 책은 아닌 것 같아요~

의식적으로 짠걸 밀어냈는데 조금은 더 짜게 먹어도 되겠어요. 외식하면 짜다고 물을 부어 먹으니 맛이 없었거든요^^ 마음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