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

[도서]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

도나 바르바 이게라 글/김선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소설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2022년 뉴베리상 100주년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인류가 멸망을 맞이한 지구에서 새로운 행성으로 이주하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소설이다.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주인공인 페트라는 할머니처럼 이야기 전달자가 되고 싶어하는 소녀로, 지구 멸망 직전 새로운 행성으로 이주하는 우주선에 함께 탑승하게 된다. 그러나 우주선 안에서 승객들의 기억을 지워버리고 모두가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만드는 콜렉티브에 의해 페트라의 가족들도 제거되어 버린다. 그렇게 페트라는 우주선에서 자신의 가족을 찾기 위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책을 읽는 동안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인 페트라의 여정을 응원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자신의 기억을 잃고 본연의 목적을 잊고 살아가는 모습 속에서 개인의 삶과 이야기 그리고 그것이 전달되는 과정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다.

책의 두께가 무척 두꺼워 초등학생들이 과연 읽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글이 술술 읽혔다. 지구가 멸망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 소설이지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과 매우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때로는 개인의 자유와 개성이 때로는 사라져가는 사회의 모습이 소설 속의 배경과 너무나 닮아 있었다. 이 책 속에 빨려 들어가 페트라에 감정이입도 하고 과연 나는 지구멸망 전 페트라 가족처럼 우주선에 탑승할 수 있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다. 아바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내가 지금껏 상상한 것 이상의 작가의 상상력이 듬뿍 녹아 있으니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