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eBook] 딱 1년만 옷 안 사고 살아보기

임다혜(풍백) 저

내용 평점 1점

구성 평점 1점

간단히 이야기하면 그냥 미니멀 라이프의 실천편이라고 보면 되겠다. 

대충 눈치는 챘지만, 별 내용이 없을 줄 알면서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이 책을 구매하였던 내 손모가지를 잘라야 한다. 


책의 절반은 얼마나 많은 옷들을 사왔는지, 나머지는 절반은 어떻게 안입는 옷을 제거(?)하면서 1년을 버텨왔는지에 대한 수다로 가득차 있다. 전문 작가가 아닌 탓도 있지만, 글쓰기의 소양도 없어서 그냥 하고 싶은 말을 죄다 쏟아내었고, 어느 지점에서는 머리가 지끈거려서 빨리 빨리 넘겨버렸다. 즉, 읽으나 마나한 이야기들로만 가득차 있었다는 뜻이다. 


이 책을 읽고 놀라웠던 부분은 다음과 같다. 

1) 이렇게 생각없이 싸구려 옷들을 마구 마구 구매하는 소비하는 사람이 정말 있구나

2) 그 와중에 이미지 메이킹을 받으로 다니면서 도움을 받는 사람도 있구나

3) 기껏 옷을 없애는 방법이 지인(또는 가족) 찬스와 아름다운 가게 기부 그리고 당근 마켓.

4) 이런 것도 책으로 만들어 주는구나 


옷만 낭비가 아닐 것이다. 나는 요즘  종종 이런 류의 책도 사 읽는데 이 마저도 시간낭비 돈낭비인 것 같다. 딱 1년만 책을 안보고 살아보기,를 실천해 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

댓글쓰기
  • 풍백

    책이 잘 안맞아서 시간을 낭비하고 감정을 소모하게 해드려 어쩐지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블로그 이웃분들과 나누던 이야기를 엮다보니 수다 같고 부족한 부분이 많지요..? 말씀하신 부분이 모두 정확합니다. 더욱 정진 하겠습니다. 긴 리뷰를 쓰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의견 주셔서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

    2021.03.10 01:0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행복한왕자

      어머, 더욱 정진하신다면..책을 또 쓰시게요?

      2021.05.20 01:34
  • ww

    딱 1년 ~~책 또 쓰셨네요. 비슷하게 느껴서 나만 별로인가 리뷰 찾아보다 웃고갑니다.

    2021.08.08 01:55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