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울할 땐 마카롱보다 마음공부

[도서] 우울할 땐 마카롱보다 마음공부

김은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불혹'쯤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도 감정이 좌우로 치우치지 않고 잘 조절하면서 지나갈 줄 알았는데 세상사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없이 인내하다가도 버럭하게 되고, 버럭하는 내 모습을 뒤돌아서서 보게 되면 참 부끄러울때가 많습니다. 이만큼 세월을 살았으면 조금 더 지혜롭게 행동하고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하는데 무엇이 부족한걸까. 제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었습니다.


 


제목만 봤을때는 피상적으로 마음을 들여다보는 책인가 하고 열었는데 뜻밖에도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였습니다. 저자가 마음공부를 하게 된 이유는 '나는 행복하기 위해 사는건데 언제까지 다람쥐 쳇바귀 돌듯 살아야 하는지 삶의 무게가 무겁다'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생활을 영위하고 있지만, 깊이 들여다보지 않고 그냥 다들 그렇게 살아 하면서 체념하게 되는 문제인데, 저자는 이것을 통해 마음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음공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과거의 치유, 현재의 행복한 마음, 미래의 설계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마음공부를 통해 생각이 변하고, 인간관계가 변하고, 삶의 자세가 바뀌고, 말과 행동이 바뀌고, 생활이 변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자는 왜 마음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든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라는것, 그리고 시크릿의 희망과 환상을 통한 이야기, 그 중 가장 중요한것은 치유라는 것, 내 마음속의 잠재의식, 성장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단단한 마음으로 무장해야하는등의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음공부라는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내 삶의 도화지에 다른 그림과 다른 색채를 채워나갈 수 있게 생각을 던져주는 책이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