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 : 2월16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2월17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3500만부 베스트셀러 작가가 말하는 로맨스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
시장조사, 구성, 집필, 계약까지… 이 책은 당신이 로맨스 작가로 성공하는 완벽한 매뉴얼이다
이 책은 치명적이다. 책장을 펼치는 순간, 우리가 사랑에 빠지는 모든 이유를 알게 된다. 세상에 하나뿐인 상대를 어떻게 찾고 상대와 함께 하기 위해 문제와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고 감정을 어떻게 확인하고 무엇을 포기해야 해피엔드에 이를 수 있는지 단호하고 알기 쉽게 조언해 준다.
로맨스 독자들은 첫 장부터 결말을 알고 있다
로맨스는 남녀 주인공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다 서로 사랑에 빠지고 결국 해피엔드를 맞이하는 이야기다. 이것이 전부다. 그러나 실제로 로맨스를 쓰는 일은 생각처럼 단순하지 않다. 시놉시스에 ‘두 사람이 서로 알아가면서 사랑에 빠진다’라고 쓰기는 쉬워도, 과정을 보여주는 일은 전혀 다른 문제다.
로맨스 소설의 독자는 책을 집어 드는 순간부터 마지막에 남녀 주인공이 함께하리란 것을 안다. 그러므로 남녀 주인공이 그저 사랑에 빠지기만 해서는 흥미를 유지할 수가 없다. 독자가 계속 책장을 넘기게 하려면 남녀 주인공에게 끊임없이 문제가 발생해야 한다. 해피엔드가 어려워 보일수록 더욱 감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된다.
로맨스에 필수적인 러브신 또한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킬 때 효과적이다. 러브신이 갈등을 잠시 진정시키더라도 나중에는 더 큰 어려움으로 이어져야 한다. 성적 긴장감은 남녀 주인공 사이에 이끌림이 충족되지 않을 때 발생하고, 정말로 관능적인 로맨스를 쓰고 싶다면 작가는 성적 긴장감의 수위를 높게 유지해야 한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는 단계별 지침서
핵심 부분만 간단히 추려보아도 실제 작품을 쓰는 일은 만만치 않다. 그래서 이 책 같은 ‘단계별 지침서’가 필요하다. 로맨스 잘 아는 작가(120개국 출간, 3500만부 이상 판매)의 섬세한 안내(장르 이해부터 출판 계약까지)를 따라가다 보면 ‘베스트셀러를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1장 작가가 되기 위한 준비’에서는 로맨스 장르 특성과 집필 시작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알려준다. 한물 간 이야기를 쓰느라 시간을 낭비하거나, 고생 끝에 완성하고 보니 같은 장르의 인기작들에 비해 쳐지는 작품이 되는 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2장 작품을 쓰기 위한 기본’에서는 로맨스 스토리텔링에서 절대 빠지면 안 되는 필수 요소들을 살펴본다. 장르 작품은 문장력보다는 초기 설정과 플롯 구성에서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어느 하나 빠뜨리지 않도록 차분하게 짚어 준다.
‘3장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기술’에서는 집필 과정에서 부딪히는 주요 문제 9가지를 설명하고, 더 나은 작품을 만드는 기술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3장을 읽으며 기존에 좋았다고 생각하는 로맨스 작품들을 다시 보면,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기술이 생각보다 너무 명확하다는 사실에 깜짝 놀랄 것이다.
‘4장 출판계약을 위한 노하우’는 로맨스 장르가 가장 상업적으로 큰 이익을 가져오는 영미권 출판시장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다. 출판사와 편집자의 특성 파악 및 투고 원고 준비 노하우 등 시작하는 작가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담았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