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꼼꼼히 살펴보고 아이가 개념을 익히면서 수학의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마땅한 수학문제집을 찾다가 천재교육에서 나온 수학리더 기본 응용 문제집이 아이가 지금 시기에 필요하고 제가 집에서 가르쳐 주고자 하는 교육관이랑 잘 맞아 떨어진듯하다.
매일 수학책들을 꾸준히 2장씩 문제집들을 해 나가고 있는데, 꾸준히 지금처럼 풀어나가면 기초가 탄탄해 질것 같다.
아무래도 3학년 2학기 무렵부터는 분수가 나와서 아이들이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들어서, 그 부분에 대해 아이가 어렵지 않게 함께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제대로 개념부터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하면서 수학에 대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이다.
확실히 3-2학기가 되니 책이 좀 더 두텁고, 체계적으로 되어 있는 것 같다.
초반에 기본 개념의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다면, 중간 부분에 복습하는 단원이 나오면서 다지기가 들어가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
마지막에 해법전략으로 답안이 있는 것으로 마무리 되어 있다.
늘 문제집을 볼때 많이 느끼는 것이지만, 책에 문제집이 빽빽한 것은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다양한 문제 유형의 알찬 내용의 문제들로 구성되면서 아이가 여백이 있어 문제가 많다고 지레 겁먹지 않을 수 있는 한페이지마다의 구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문제집이다.
꾸준히 잘 풀어나가면서 엄마와 재미있게 한권을 다 풀어내어 성취감을 맛볼 그날을 위해 꾸준히 함께 노력해보려 구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