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도서]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

구본준,김미영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그래, 그래...맞아, 맞아..

어찌나 공감 팍팍 가던지...

여기 블로그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긴 몰라도 모두 나와 같이 연거푸 고개 끄덕일 수 있을 것 같다. 구본준, 김미영 두 기자분이 인터뷰한 소위 책 좀 좋아하고 책과 함께 생활하며, 주변에서 책으로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많으니 어쩌면 당연한 것일런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지난 달 블로그 공감 이벤트에 당첨되어 yes24로 부터 받은 책인데, 나 역시 책을 조금 좋아하는 입장이기에 처음 받았을 때 부터 그 느낌이 좋았는데, 읽고 난 후의 느낌 또한 그러해서 참 기분이 좋다.

 

자기발견 -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는가?

생존 - 읽지 않으면 뒤처진 것이다

공부의 즐거움 - 진짜 공부에 빠지는 희열

전문지식 - 대학등록금 1할로 새 전공이 생긴다

간접경험 - 경력을 다지려면 책읽기로 경험을 늘려라

- 진짜 자기 삶을 만들다

성장 - 지금의 내 안에 미래의 나를 키워라

사고력 - 두뇌를 유연하게 만드는 소설 읽기

쉼표 - 책읽기로 삶에 훈풍이 불다

겸손 - 독서가 주는 최고의 선물

자기애 - 책은 나를 긍정하게 한다

공유 - 책읽기는 나눔이다

소통력 - 님과 대화가 가능한 사람으로

인간관계 - 책은 벗을 어주는 끈이다

자아성찰 - 서평으로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다

 

이게 뭔지 아는가?

그것은 바로 저자가 이야기하는 책읽기를 배워야 하는 15가지 이유란다.

 

나는 그 중에서도 자기발견, 전문지식, 공유, 자아성찰에 특히 많은 공감을 느끼곤 했는데, 과연 내 자신은 누구인가를 찾아가는 과정, 책읽기를 통해 대학 전공을 다시 한번 독학으로 해 봄직하다는 것, 어느 정도 책과 익숙해지면 자연스레 타인에게 '책 나눔'을 행하고픈 감정이 생기는 것, 책읽기를 행한 후 자신과의 대화를 행하는 서평 등의 내용이 인상깊었다.

또한, 고전에 대한 중요성을 새삼 다시 느꼈고, 그동안 손이 잘 가지 않았던 소설의 중요성(많은 상상력 통한 상황대처 능력 배양)도, 자기계발서 무용론에 대한 인식 전환도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소득이라 하겠다.

 

자꾸만 가벼운 미소를 입가에 머금게 만드는 책..

자꾸 계속 읽고 싶어지고, 읽을수록 마냥 기분이 좋아지는 책...

아마도 '서른살 직장인 책읽기를 배우다'라는 책에 또 다른 이름을 지어주고 싶다면 저렇게 말하고 싶다. 그만큼 즐거운 독서였음은 더이상 말할 필요 없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내가 지금과 같은 독서 원칙과 독서 습관(매일 매일 짜투리 시간을 충분히 활용한 독서 & 무조건 독서후에는 단 한줄이라도 서평쓰기)을 본격적으로 행한 것은 불과 2년도 되지 않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시간이었다. 하지만, 지금의 그 습관은 내 스스로 생각해도 정말 좋은 습관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또한 게으르고 귀찮아하는 내가 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러한 습관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내 블로그 제목과 같은 '책 읽는 즐거움'을 끊임없이 맛보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좋은 버릇, 좋은 습관 하나 없는 내게 최근의 길지 않은 시간은 참으로 소중하면서도 즐거운 경험이었고, 더불어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그 즐거움을 되새겨 볼 수 있었기에 또 한번 환한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

 

즐겁고, 재밌게...좋은 책 한 권 하루만에 뚝딱~ 헤치웠다.

즐겁고, 재밌는...좋은 책 한 권을 보내준 yes24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3

댓글쓰기
  • 벤자민

    이 책 읽으면서 내심 뿌듯하셨겠어요. 잘 실천하고 계시는 사항이잖아요./ 예스로부터 받은 책이었군요. 까닭은 모르지만 축하합니다...!!

    2009.08.14 01:28 댓글쓰기
    • 아바나

      아직까지는 그런대로 잘 실천중(형식적인면에서)... 올해까지는 무대뽀 책읽기 지속하고, 내년부터는 책선정 부터 조금은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독서를 해야하지 않나...하고 방법 구상중입니다!

      2009.08.14 08:32
  • nineone91

    님의 글만으로도 공감이 팍팍 되는데요?? 곰곰 생각해보니.... 저또한 알게 모르게 15가지의 이유로 책을 읽고 있네요.... 가장 비중을 두는 쪽이... 자기발견....저는 아직도 무언가를 찾아 기웃거리고 있답니다....^^*

    2009.08.14 01:37 댓글쓰기
    • 아바나

      책 읽으면서 중간 중간 그 내용에 대해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는 왜 이 책을 읽으려하는지..나는 그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등등은 자기 스스로를 발견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뭐..이것저것 많이 공감되더라구요~^^

      2009.08.14 08:34
  • 파워블로그 하루

    좋은 책 보셨네요. 님의 서평으로 느낀 바가 큽니다. 책을 읽을 때가 가장 편안하고 자신을 찾아가는 기분이 듭니다.

    2009.08.14 04:13 댓글쓰기
    • 아바나

      시간이 없어서 책을 못 읽는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역설적으로 시간을 쪼개어 책을 읽다보면 바로 거기서부터 '여유'를 찾을 수 있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 그러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 '책읽는 즐거움'을 스스로 느끼기 때문에 그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ㅎ

      2009.08.14 08:37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