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의 무대는 계속될거야" 도서리뷰입니다.
저자는 대중문화 평론가 박희아씨입니다


도서 우리의 무대는 계속될거야를 알게됐어요. 제이홉이있어 관심을 갖게되었어요. 제이홉은 운동을 싫어했고 초등학교 시절 국민체조가 하는 운동이었다고 해요. 농구를 하기보단 응원하는 편이였고요. 그런데 지금은 춤을 정말 잘추죠♥ 운동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으니 곧 해야겠어요.


이 사진을 보면 제홉의 움직임이 멋져보여요. BTS의 J-Hope. 이제 많은 친구들의 희망이 되고 있어 자랑스러워요. 제이홉이 거리에서 춤을 추던 시절에는 자기 스타일로 많이 추었다고 해요. 아버지는 반대하셨고 어머니가 학원다니는 것을 승낙해주셨다고 합니다. 요즘 학생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열린 교육문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목이었어요.


책을 읽다보니 제이홉의 춤에 대한 애정이 많이 느껴졌어요.  책에서 이런 말을 해요.
"제 정체성은 단순해요. 저는 꾸준히 춤을 췄어요. 꾸준히 하다 보니까 BTS가 되었고, 팬들도 제가 그렇게 해왔다는 걸 알아주시고, 제가 추는 춤에 공감을 해 주시게 된 것 같아요"
방탄소년단의 춤을 보면 정말 에너지가 강렬하게 느껴지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특히 불타오르네를 좋아해요.


본명이 정호석인 J-HOPE ♥
앞으로 좋은 일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한류문화에 큰 영향을 줄 것 으로 기대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