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천연 팩 & 스크럽 30

[도서] 천연 팩 & 스크럽 30

일레인 스태버트 저/김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피부가 예민한 편이여서 팩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팩이나 특히 스크럽 제품 같은 경우에는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하는 편입니다. 잘못 샀다가는 피부가 빨갛게 되어 가렵기도 하고 피부에 뾰루지처럼 뭐가 나는 일도 종종 있어서 어느 순간 스크럽이나 팩을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이 책은 천연 재료를 이용한 팩과 스크럽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저처럼 민감한 피부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팩과 스크럽 만드는 방법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답니다.

 

우선 팩을 직접 만들어 쓰는 일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라면 간단한 도구들도 없을 수 있는데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도구들부터 친절하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들도 나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리 간단하다고 해도 재료들을 준비하고 일정한 비율로 섞어 주고 해야하는데 책을 읽다보면 곳곳에 정말 간단하고 실생활에서 늘 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 점이 무척 마음에 들더라고요. 예를 들면 커피를 즐겨 마시기 때문에 저희 집에서도 커피가루는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재료인데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 가루에다가 식용유를 적당히 섞어서 손에 문지르면 손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크럽을 만들 때는 소금이나 설탕, 커피 가루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집에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우선 만들어보면서 하나씩 다른 재료들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다양한 팩이나 스크럽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나와 있는데 대부분 재료만 있으면 섞어주고 냉장 보관하여 2-3주 정도 쓸 수 있으니 간단한 것 같습니다. 바나나, 아보카도, 꿀과 오일만 섞어서 발라줘도 훌륭한 영양 만점 과일 팩이 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비교적 높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하기 힘든 재료 말고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먼저 활용해보세요.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라는 제목 위 글귀처럼 이 책에 나와 있는 다양한 팩과 스크럽을 통해 꿀광 피부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깁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나를 위해 팩과 스크럽을 천연으로 만들어서 내 피부를 가꿔야겠다는 생각이 마구 듭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