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도서] 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

곽소아,김서진,양정현,이현주,장윤재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무엇인가를 배울 때 "10분 후에 물어본다."라던가 "이번 시험에 나오니까 잘 들어."등의 이야기를 들으면 무언의 압박감이 느껴져서 평소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의 실력발휘를 못하는 아이들이 있다. 

우리집 아이들도 그런 유형에 속하는데 <놀이로 배우는 인공지능>은 몸으로 체험하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코딩입문서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우리의 몸, 인공지능, 코딩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을 접목해 실행해보는 예술융합창작 가이드이다. 그래서 컴퓨터 선생님뿐 아니라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전문가들도 작가로 참여한 책이다. 

인공지능이라 하면, 사람은 빠진채 로봇을 이용하고, 또 로봇에게만 의존하게 될거라 막연하게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 로봇은 우리의 삶은 더 행복하게 해 줄 도구로 사용된다는 것이 새롭게 바뀐 시각이라 할 수 있겠다.

이 책에서는 스크레치라는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데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부모인 나도 책을 보고 하나씩 따라해보니 진짜 실행이 되는 것이 너무 재미가 있었다.

우리집 아이도 학교에서 하는 코딩 수업이 제일 재미있다고 하는데, 자기가 원하는 바를 설계하고 코딩해서 실행해보는 작업이 무척이나 의미있다고 생각되었다. 

각 챕터는 몸을 움직여서 음악을 연주하고, 몸을 움직여 그림을 그리는 인공지능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고 있다.  준비하기- 놀아보기- 탐험하기- 표현하기- 실행하기- 응용하기- 창작하기- 이해하기- 확장하기- 공감하기의 순서대로 쭉 하다보면 어느새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가 쏙쏙 되어 있다. 아이들 수준에서 쉽게 풀어썼기 때문에 코딩, 인공지능에 문외한인 어른들도 참고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들과 함께 프로젝트 하나씩을 정해서 몸으로 해 보는 인공지능을 확실히 익혀보도록 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