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다 꿈을 한번쯤 꿈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있을 거다. 어렸을 때는 어찌나 하고싶은게 많은지.
나도 꿈이 많았다. 어렸을때부터, 되고 싶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았다. 정작 잘하는 건 없었지만 tv 를 보고 검사가 되기도 하고, 카레이서도 되기도 했다.
또 누군가를 가르치는 강사도 되는 꿈을 꾸기도 했다. 다들 하나씩 가지고 있는 꿈이 있을 거다. 나는 꿈을 꾸면 가슴이 설렜었다. 예를 들어, 잠들기 전 체육시간에 축구를 하는데, 멋지게 골을 넣고 여학생들이 멋져하는 모습을 느끼는 거 말이다.
요즘, 아픈와중에 꿈이 생겼다. 대학다닐때도 수도없이 꿈꿨던 모습인데,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경제력으로 남을 도와 줄 수도 또, 내 경제력이 높아 진다면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예로, 레알 마드리드의 축구선수 호날두는 몸값만 해도 수천억이 넘는고 해요. 부럽지 않은가? 전용 비행기를 타고 전국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경기를 뛰니 말이다. 호날두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돈을 상상도 못하게 많이 번다는 얘기다.멋지다. 얘기만 들어도 멋지다. 나도 그런 꿈을 이책을 읽으며 꾸려고 한다.
이책에는, 상상나래가 펼쳐질 만한 이야기가 눈에 들어왔다. 절망 속에서도 한줄기의 빛을 비추며 살아가고 멋진 상상을 하는 걸로 성공 할 수 있다면 한번쯤은! 한번쯤은 해볼만 한 것 아닌가 라고 생각이든다.
제목만 봐도, 내 앞날에 좋은 일들이 있을 것 만 같은 느낌이든다.
저자 이지성
베스트 셀러 작가를 꿈꾸며 글을 쓴 작가다. 10년동안 무명의 작가로 지냈지만, ‘내가 꿈을 배반하지 않으면, 꿈도 나를 배반하지 않는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이책을 썼다. 책 제목과 똑같지 않은가? 꿈꾸고 또 꿈꾸어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는 거 말이다.
#1 꿈의 공식 R=VD (Realization=vivid dream) 나도 꿈을 꾸고 있는가 라고 생각해보며 첫째로 아니다라는 답변이 나온다.
꿈을 꾸며 살아가는게 얼마나 중요한일인지 깨닫게 되었다. 막상 꿈을 꾸면 뭐가 성공해질 까라고 의문이 들기 마련이다.
이 책에선 그걸 타파해준다. 할 수있다고. 7년동안 감옥에 갇햐서 생활 하던 죄수가 감옥안에서 자신의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라고 했는데 상상으로만 실력이 향상 되었다.
그 외에도 책에서 설명하는 동영상 기법으로, 우리나라 양궁 선수들은 직접 뛰는 훈련 이상의 효과로 멋진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나도 요즘 산책을 가면서풍경 사진을 찍으며 생각한다. 좋은일이 생갈 꺼야라고.
#2 디즈니가 회사에 출근 하면 전 직원에게 했던 모습이었었다.
①현재 찍고 있는 영화의 성공을 생생하게 꿈꾼다.
②관자놀이에 검지를 갖다 댄다.
③큰 소리로 우리의 상상력이 우리의 현실을 만들어 낸다. 우리가만드는 영화는 세계 최고의 영화다!:“ 라고 외친다.
이런 상사와 일한다면 멋지지 않은가. 핀란드의 부모가 아이들이 학교 가기 전에 화장실에서나는 할 수 있다. 힘들어도 이겨나 갈 수 있다라고 외치는 동영상을 외치는 것을 본적이 있다. 나도 아이가 생기면 그래야지하는 생각이 든다. 만일 일을 하고 있다면 직원들에게 할 수 있다는 긍정에너지를 보이 일이 생길것만 같다.
#3 “하루에 30분씩 마음속으로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라. 그러면 진짜로 성공한다”
꿈을 꾸고 살아간다는 것 인생에서 가장 멋진일 인거 같다. 30분 투자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친구들과의 수다를 조금 줄이는 거 말이다. 여자들은 커피를 줄이고 남자들은 술을 줄이고 매일 30분믜 투자를 한다면, 할 수 있지 않은가? 그렇게 거창할 필요가 없는데 말이다. 나도 이책을 읽고 실천해봤는데 벌써 성공한 기분이 든다. 앞으로도 꿈꿀꺼다. 경제력이 어느 정도 만족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체험을 해보고 싶기 때문이다/
# 책을 덮으며
나도 성공할 수 있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하고 싶은일은 부모님께 멋진차를 선물해드리고 싶다.아늑한 집을 사서 오순도순 얘기도 나누고 말이다. 성공못해도 항상 꿈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활 하고 싶다. 작가님 말대로 실천하려고 언젠가는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책을 청소년 뿐아니라 힘겹게 살고있는 모에게 추천하고 싶다. 꿈을 꾸자.
-함께읽으면 도움이 될만한책: 그건 내 인생이 아니다≪서동일≫ 결국 이기는 사람들의 비밀 ≪리웨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