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노사피엔스>는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손에서 놓지 못하는 사람을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던 시각에서 벗어나게 해준 책이었다.
이번 <포노사피엔스코드 change9> 는 더 나아간 이야기를 해준다.
현재 전인류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 팬데믹 위기 속에서 고전하며 장기전이 되어가고 있다.
코로나19는 세계사에서 비포코로나시대와 애프터코로나시대로 구분될 만큼 엄청난 전환점이 될 거대한 사건임이 분명하다.
감염을 피하려는 언택트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포노사피엔스 문명으로의 전환이 과속화되고 스마트폰을 통한 세상과의 연결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ㅡ
p.9
감염을 피하려는 인류는 비접촉 방식의 생활, '언택트 시대'로 강제 이동할 수밖에 없었고, 이로 인해 디지털 문명으로의 전환은 선택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ㅡ
이 책은
세상에서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지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일러주고, 그 변화에 따라 지금까지 보편적이고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생각의 표준을 바꾸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만 함을 알려준다.
ㅡ
p.74
디지털 서비스 활용 능력과 검색 능력은 인류의 매우 중요한 지적 능력이 되었습니다.
ㅡ
이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해 포노사피엔스가 갖추어야 할 아홉가지 덕목인 #메타인지 , #상상력 , #휴머니티 , #다양성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회복탄력성, #실력, #팬덤, #진정성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례와 데이터들을 담고 있다.
위기 속 기회를 찾을 수 있을까?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포노 사피엔스 문명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비해야 할 지 안내해 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