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 파워포인트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시리즈
"현장밀착형 3단계 학습 전략으로 업무 고민 끝!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바로!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
이화진지음 / 출판사 : 한빛미디어
회사를 다니다보면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면 바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많이는 아니더라도 막상 실무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들이 있기에 컴퓨터를 잘 모르거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독자라도 걱정하지 않고 실무에서 즉시 써먹을 수 있는 파워포인트 핵심기능 85개를 알아 갈 수 있게 해주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도서는 왕초보가 시작하는 파워포인트 입문서라는 말이 제격이다. 무엇보다 내가 이 도서를 읽으면서 더 좋았던 부분이 우선순위 핵심기능을 구성해 필수적인 파워포인트 기능만 먼저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파워포인트 같은 경우 실무에서 막상 사용하는 기능은 거의 한정적이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는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도서를 통해 실무 슬라이드를 직접 완성해보는 10개의 혼자해보기 예제로 나도 모르게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을 습득하기 좋고,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기능은 프레젠테이션 전문 강사인 저자가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유튜브 강의를 통해 더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이 더 유익했다.
또 파워포인트도 사용 버전에 따라 기능이 다른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는
2010, 2013, 2016, 2019, Microsoft 365까지 모든 버전 사용 가능하기에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할 수 있게 하여 왕초보도 어느새 프레젠테이션 업무에 파워포인트의 유용한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만한 도서였다. 무엇보다 오피스 분야 1위! 300만 독자가 선택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로 핵심기능과 혼자해보기로 왕초보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어 좋고, 꼭 필요한 기능만 제대로 익혀 실무에서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좋았다.
컴퓨터 실력이 좋지 못해 오랜시간 업무를 붙잡고 있거나 프레젠테이션이나 디자인 스킬 위주의 기존 파워포인트 활용서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다양한 버전에서 실습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기능을 빠르게 익혀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요령을 꼭 쉽고 즐겁게 습득해보길 바란다. 나처럼 기본적인 것을 몰라 업무를 하던 중에 기능에 대한 검색을 하거나 기초 지식을 위해 퇴근 후 학원을 찾으시는 직장인들이 계시다면 이제는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 설명도 쉽고 간단하게 구성해 파워포인트의 이해도도 쉬워지고, 배우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한번 실무 슬라이드로 구성된 혼자해보기를 통해 학습하면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핵심기능을 습득하는 시간이 되어 나같은 파워포인트 왕초보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교과서 같은 도서이다.
직장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하나만 구비해두어도 마음이 든든해지는 기분을 바로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따로 학원을 가서 돈과 시간을 들이는 것보다 잘 이해되지 않거나 어려운 내용은 모든 버전용 강의 활용하여 막히는 부분을 수월하게 이해하기에도 그만이다.
파워포인트를 다루는 데 있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부터 예제 실습 중 헷갈리기 쉬운 부분, 실력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유용한 참고 사항을 상세히 소개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우선순위 핵심기능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나의 파워포인트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보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FOR STARTERS] 도서를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꼭 읽어보길 추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