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클라베 로버트 해리스 저 |
신청 기간 : ~1월 26일(금) 24:00
모집 인원 : 30명
발표 : 1월 29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바티칸의 교황이 선종했다.
전 세계 118명의 추기경들은 시스티나 예배당에 모여 차기 교황을 선출하기 위한 비밀 회의에 들어간다.
그들은 모두 성인들이다. 동시에 야망이 있는 남자들이다. 그리고 서로 경쟁 관계에 놓여 있다.
앞으로 72시간이 지나면, 오직 한 명만이 이 땅 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 지도자가 될 것이다.
선과 악, 비밀, 양심, 평등, 죄악…… 인간이기에 완전할 수만은 없는 그들만의 성스러운 이야기!
《폼페이》, 《유령 작가》, 《당신들의 조국》 등으로 천부적인 이야기꾼이자 현대 스릴러 작가 중 가장 뛰어난 작가라 전 세계 평단의 극찬을 받고 있는 거장 로버트 해리스의 신작 장편소설. 제2차 바티칸 공의회 이후 60여 년이 지난 2022년 10월 19일, 바티칸의 교황이 세상을 떠난다. 추기경단 단장을 맡고 있는 야코포 로멜리 추기경은 선거관리 임무를 떠맡고 차기 교황을 선출하기 위한 콘클라베를 관장한다.
선거에 참여하게 된 추기경단은 총 118명. 그중 가장 유력하게 차기 교황으로 언급되는 추기경은 총 4명이다. 머리 좋고 외모도 출중하고 방송 매체를 잘 다루는 걸로 알려진 프랑스계 캐나다인 조지프 트랑블레 추기경, 동성애 등엔 강경한 입장이지만 다양성을 존중하는 혁명의 불꽃 같은 나이지리아인 조슈아 아데예미 추기경, 다시 라틴어로 전례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초보수주의자 이탈리아인 고프레도 테데스코 추기경, 늘 초연하고 냉정하고 지적이어서 진보주의자들의 위대한 지적 희망으로 군림하는 이탈리아인 알도 벨리니 추기경. 교황이 선정하기 직전에 누군가를 파면하려 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로멜리 추기경은 차기 교황 선출에 대한 사명감으로 사건의 뒤를 캐고자 한다. 하지만 콘클라베 기간에는 성당을 벗어날 수도, 외부인과 접촉할 수도, 뉴스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도 없다. 로멜리 또한 자신의 야심이나 기대감과 고군분투하는 상황에서 선거는 진행되고, 바티칸 비밀회의가 최고점에 다가갈수록 성인이자 야망 있는 인간인 추기경들의 경쟁도 마라톤 협상이자 교섭의 모습으로 치달아가는데…….
서구 민주주의부터 고대 로마에 이르기까지 일상에 잠재된 모든 권력에 대해 놀라운 상상력과 감각을 선보였던 작가 로버트 해리스가 신작 《콘클라베》에선 바티칸으로 시선을 돌렸다. 차기 교황 선출이라는 매혹적인 세계를 통해 종교와 권력의 이면을 파헤치는 이 시대의 새로운 고전이자 최고의 지적 스릴러!
---
* 리뷰 작성 최소 분량은 800자로, 800자 이하로 리뷰를 작성해 주시면 다음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림책, 이미지 중심 책은 이미지 1장 이상 500자 이상)
* 수령일로부터 2주일 이내 리뷰를 작성해주십시오.
* 예스24 리뷰어클럽에서 제공받은 상품인 만큼, 다른 서점 블로그에 똑같은 리뷰를 올리는 걸 금합니다. 발견 시, 앞으로 서평단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포털 블로그 및 카페는 적극 올려주시되, 올리실 때도 원문 출처를 꼭 예스 블로그로 밝혀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품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스트 하단 '스크랩하기'로 본인 블로그에 퍼 가셔서 상품을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 상품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주소 미변경으로 수령 못한 책 재배송 불가)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 작성시 아래 문구를 리뷰 맨 마지막에 첨가해 주세요.^^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8098797 ---> 이곳을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