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 : ~4월 16일 24:00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4월 17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예전보다 민주주의는 확대되었지만, 왜 우리의 삶은 여전히 불평등한가?
‘불평등’을 주제로 한 노엄 촘스키 최초의 저작…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노력만 하며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이 무너진 시대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
“가난하게 태어나도 열심히 일하면 부자가 된다는 것이다. 누구든지 어지간한 일자리를 구하고, 집을 사고, 차를 사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다는 생각……. 이런 꿈이 모조리 무너졌다.”
노엄 촘스키는 이 책 『불평등의 이유』 맨 앞장에서 담담하게 말한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 되어버려서 새로울 것이 없는 탓인지 절망의 언어가 그저 덤덤히 다가오는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세계적으로 저명한 비판적 지식인인 촘스키는 ‘좋아진 시대’에 왜 여전히 다수는 불평등한지를 차갑게 들여다본다.
이 책의 원제는 ‘Requiem for the American Dream’으로 직역하면, ‘아메리칸 드림의 진혼곡’쯤 될 수 있다. 책의 제목이 말하듯이 인류 역사상 가장 부유하고 풍요로우며 여전히 세계 최강대국인 미국, 그리고 그 현실을 상징하던 ‘아메리칸 드림’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아메리칸 드림’뿐만 아니라 세계는 이미 충분히 불평등하다.
적절한 속도와 설득력을 갖춘 이 세미나는, 지적 능력이 최고조에 달한 것처럼 보이는 한 남자(촘스키)에게 스포트 라이트를 비춘다.
- 뉴욕타임스 New York Times
피케티의 《21세기 자본》 이후 ‘소득 불평등’은 책의 새로운 소재가 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명한 활동가이자 언어학자인 촘스키의 최신 저서인 이 책은, 최근 이 주제를 다룬 그 어떠한 책들보다도 훨씬 생생하게 다가온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Publishers Weekly
많은 책들이 우리가 어떻게 지금의 정치적인 수준에 도달했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하지만, 촘스키는 가장 최근작인 이 책을 통해 필요한 역사적 맥락을 제공한다. 정부와 기업의 이윤 추구가 미국 국민들을 실망시킨 10가지 방법에 대해 비판하면서 오늘날 경제적, 정치적 상황을 역사적으로 설득력 있게 설명하고 있다. - 허핑턴 포스트 Huffington Post
---
리뷰어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
2. 리뷰 작성 최소 분량은 800자입니다. (그림책, 이미지 중심 책은 이미지 1장 이상 500자 이상)
3. 예스24 리뷰어클럽에서 제공받은 상품인 만큼, 다른 서점 블로그에 똑같은 리뷰를 올리는 걸 금합니다. 발견 시, 앞으로 서평단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포털 블로그 및 카페에는 적극 올려주시되, 올리실 때도 원문 출처를 꼭 예스 블로그로 밝혀 주셔야 합니다.
4. 포스트 하단 '스크랩하기'로 본인 블로그에 퍼 가셔서 상품을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5. 상품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주소 미변경으로 수령 못한 책 재배송 불가)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6. 리뷰 작성하실 때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8098797 ---> 이곳을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