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일본 | 애니메이션 | 전체등급
2006년 제작 | 2007년 06월 개봉
출연 : 하라 사치에,타니무라 미츠키,이시다 타쿠야

원작 소설을 먼저 읽고 본 애니메이션이다. 사실 원작 때문에 약간 주저하기도 했다. 츠츠이 야스타카의 다른 소설처럼 약간 비약이 심한 느낌이 있고, 혹시 원작과 똑같이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었다. 원작의 중요한 이야기만 빌려서 새롭게 만들어진 영화다.


원작과 영화를 동일선상에 높고 본다면 개인적으로 영화에 점수를 더 주고 싶다. 아마 원작의 장점을 더 부각시키고, 단점을 많이 없앴기 때문이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제목처럼 시간을 뛰어넘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간다는 것과 마지막 장면은 분명 원작과 별 차이가 없다. 더 풍부한 이야기를 집어넣은 것은 그렇게 긴 소설이 아닌 것을 생각하면 탁월하면서 당연한 일이다. 더 많은 인물이 등장하면서 더 많은 이야기가 엮어있고 일본 애니메이션이 보여주는 색감과 분위기는 원작을 뛰어넘었다고 해도 부족함이 없다.


영화를 먼저 본 사람들은 원작을 읽으라고 하고 싶고, 원작을 먼저 읽은 사람은 영화를 보라고 하고 싶다. 각각의 다른 느낌과 풀어내는 방식의 차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원작과 영화에 대한 선호도가 다를 것이다. 나의 견해는 앞에도 말했듯이 영화가 더 좋다. 물론 영화가 비약적인 상황이나 이모 같은 특이한 존재가 나와 약간 어색한 느낌을 주지만 좀더 만화다운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시간여행을 다룬 수많은 이야기처럼 이 영화를 보고 난 지금 나는 어떤 과거로 돌아가고 싶을까 생각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