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투자 트렌드를 알면 100억이 보인다

[도서] 투자 트렌드를 알면 100억이 보인다

김피비,곽상빈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즘 시대에는 회사 월급만으로 생활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반드시 재테크가 필요한 시대라고 하는데, 관심은 많았지만 겁이 많이나서 제대로 투자를 잘 해보지 못했었던 것 같다.

하지만 투자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있다면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무지 했는데, 중간 중간 저자가 팁으로 보기좋게 정리가 되어 있어 이해도가 올라가는것 같다.

 

 

주식 투자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부동산, 외화투자 등등 여태 관심만 가졌지 섣불리 해야겠단 생각은 해보지 못했는데, 부동산 투자에 가장 관심이 있었는데, 매번 하는것이라곤 인터넷으로 손품만 팔고 경매물건만 쳐다보고 있었다.

하지만 정말 좋은 물건은 손품이 아니라 발품을 찾는것이 정답이라고 한다.

사실 시골에 살고 있어 어떤 곳에 투자를 해야할지 내가 투자할 목적을 잘 정하지 못한것도 있고, 투자 타이밍을 매번 못잡고 고민만 한 것 같다.

이 책을 들으면서 후회가 드는게, 주식 투자에 대한 공부를 했더라면 아마 지금은 내 현실이 다른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너무 어릴때 아무것도 모르고 다른 사람들의 말만 듣고 시작했던 주식에서 실패를 맛보고 절때 주식투자는 안할거야 하는 생각을 하다, 운이좋게 코로나때 2000만원의 수익을 내고선 그 다음 500만원 정도 손실을 보고서는 역시나 운이 좋았구나 싶은 생각에 주식투자에 대한 생각은 못하고 있는데, 차트에 대한 이해도나 투자의 흐름만 안다면 좋은 재테크가 될 수도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가끔 이런 책들을 읽으면 주식에 대해 제대로 된 공부를 해서 주식투자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종종 들기도 한다.

현금성이 좋은 투자이기에 메리트가 있는듯 하다.

 

 

주식 투자에 대해 큰 기술을 모르더라도 대주주가 지분을 매입하는 종목을 잘 분석한다고 하는 것도 수익을 내는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서 꽤나 많은 분야의 투자방법을 배운것 같다.

해외 부동산의 리츠 펀드라는 투자 방법도 있고, 투자에 대한 방법을 좀 더 많이 알아가고 , 내가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 지에 대한 계획이 서게 된 것 같다.

겁만 내지 말고 소액이라도 재테크에 대해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된 책이다.

아직은 이해하기엔 어렵겠지만, 내가 경제에 대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싶어 반성하게 된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