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도서]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글배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주위를 둘러보면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 곁에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

그러나 그런 말을 많이 할수록 가장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은 나 자신일 것이다.(맞아~)

- 나는 나를 믿는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나는 계속 벼랑 끝에 서 있지 않을 거라고

그렇게 믿고 손을 잡아준다면 넘어져 있던 나는 일어설 수 있다.

- 당신은 다음 사랑을 믿어도 되는 충분히 괜찮고 좋은 사람이니까

- 영원히 내 곁이 있어 줄 친구는 오랜 친구가 아니라 오랫동안 내가 소중히 아껴줄 수 있는 친구다.

- 사람관계는 높은 탑을 쌓는 것과 같아 탑을 쌓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 되기도 하고 지속적인 노력이 없다면 탑의 높이와 상관없이

작은 바람에도 쉽게 흔들린다.

- 지금의 내 모습이 마음에 안 든다면 지금 가진 시간과 돈을 지금의 모습을 지키는 게 아니라 바라는 모습으로 변해가는 데 써야 해요. 내 인생에서 내가 좋아하는 꿈을 찾은 데 쓰는 돈과 시간은 가장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 처음부터 대단한 사람은 없어요. 부족한 첫발의 시작과 대단한 노력만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틀리지 않았다고 당신의 길 위에서 멋지게 증명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 약점을 가지고 태어났다면 스스로에게 약점을 극복할 기회를 주어야 하고 부족함을 알았다면 부족함을 채울 시간을 스스로에게 주어야 멋진 인생의 주인이다.

- '나는 왜 할 수 없나?'란 질문은 그만 멈추고 '나는 지금 무엇을 할 수 있나?'란 질문으로 바꿔보자. 자신의 실력을 정확히 묻고 거기서 아주 작은 목표를 세워 시작한다면 시간은 당신을 분명 성장시켜줄 것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외친다고 꿈이 현실로 바뀌진 않겠지만 하지 못할 이유 앞에서 그 말을 외치는 순간부터 수많은 꿈을 현실로 바꿔나갈 수 있을 것이다.

- 걸으면서 몸을 움직이고, 즐거운 일을 생각하고, 찾는 것 자체가 우울함의 증상과 반대되는 행동이기에 우울함을 밀어내게 된다. 나를 위한 진심어린 웃음만이 우울함을 밀어낼 수 있다.

- 게으르다는 건 의욕이 없는 게 아니라 단지 내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일을 못 찾은 거예요.


*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는 법 :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생각과(->하지 않기),

생각해야 하는 생각(->'지금'이라는 단어가 어색하면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생각으로 분류)

계속 생각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는 생각. 이렇게 나누기


* 나를 외롭게 하는 건 '나'입니다.

나를 괴롭히는 것도 '나'입니다.

나를 못났다 생각하는 것도 '나'입니다.

이제 나를 안아주세요.

나를 가장 사랑할 수 있는 것도 '나'입니다.


* 나를 쉽게 생각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나를 더 쉽게 생각한다.

나에게 못되게 구는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당연하게 생각한다.

계속 참을 수는 있겠지만 계속 아플 수 없기에

나는 함부로 하면 안 되는 사람이며 나는 아주 소중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 상처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 '어떻게'로 고민하기

1. 가시 돋친 말이 싫으니 표현하지 못하게 한다.

2. 표현을 못하게 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 생각하지 않고 넘기기

3.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내 권리를 잃고 싶지 않으니 최대한 좋게 말하기


* 진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건

힘든데도 계속하고 싶은가 물었을 때 "네"라고 대답할 수 있는 일을 하세요.

그럼 결국 잘하게 되고 잘하게 돼서 즐거움도 느낄 거예요.


* 생각이 많아 힘든 게 아니라 생각의 방향이 잘못되어 힘든 거.

1. 있는 그대로 생각하지 않고 작은 상황을 확대해서 해석하고 있진 않은지.

2.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이미 일어난 것처럼 생각하고 있진 않은지.

3. 내가 지금 빠져 있는 생각이 나에게 지금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데 상대적으로 너무 오해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닌지.

----------------------------------------------

진심으로 친절한 말을 건내는 것은 사람들에게 잘 보이거나(불필요한 시선은 불편함) 사랑을 얻기 위함도 아니고(매달리는 거 제일 싫어함)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함도 아니고(기쁨조가 아니니) 그와 함께 있는 시간과 공간이 더 따뜻하고 즐겁기 위함이다.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