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처음 수학 100일의 기적

[도서] 포켓몬 처음 수학 100일의 기적

넥서스수학교육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학창시절부터 나는 유행에 민감한 편이 아니었던 터라 (어릴 때부터 근거는 알 수 없지만 확고한 '취향'이 있었던 거로 해두자) 육아를 하면서도 모든 엄마의 '핫템'보다는 신뢰하는 몇몇 '잇템'으로 아이를 키우다 보니, 내 아이도 다소 유행에 둔감하게 크는 중이다. 그런 우리 아이조차 유치원에서 배워와 무척이나 좋아하는 '중'인 아이템이 있으니, 실로 대단한 인기라는 생각이 드는 '포켓몬스터'. (이럴 줄 알았더라면 내 동생이 갖고 놀던 거 잘 챙겨놓을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라는 포켓몬스터를 더 건전하게, 더 알차게 만날 수 있는 책이 있어 냉큼 데리고 왔다. 

 

아이들의 교재를 잘 만들기로 유명한 '넥서스에듀'에서 출간된 '포켓몬 처음 수학 100일의 기적'은 아이들이 하루 10분 정도로 수에 대한 이해, 비교, 모으기 가르기, 덧셈과 뺄셈, 같은 수 더하기, 분류 등 매우 체계적인 수학 개념을 세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재다. 5세에서 8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수학에 대해 즐거운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진도를 잘 배정해두었을 뿐 아니라, 모든 페이지에 아기자기 포켓몬스터들이 그려져 있어 아이들을 응원한다. 그뿐인가. 영역별 대표 포켓몬을 직접 색칠할 수도 있고,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숫자 포스터에는 30마리의 포켓몬스터가 나열되어 자꾸 바라보게 된다. (바라보다 보면 저절로 숫자를 알게 되는 매직~) 공부를 끝내고 나면 어떤 포켓몬들이 등장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보너스를 얻는 기분도 덤이다. 

 

아이를 키워보니 처음 마음먹었던 대로 되지 않는 것들이 많다. 요즘 내가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캐릭터나 영상물에 대한 고민이었는데, 캐릭터들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하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음을 깨닫게 해준 교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왕이면 더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친구들이 아는 재미있는 것을 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 둘 다를 잘 반영해준 고마운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