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야기로 떠나는 우리나라

[도서] 이야기로 떠나는 우리나라

한국관광공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야기로 떠나는 우리나라

 


이 책의 지은이는 한국관광공사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우리나라 관광정책을 총괄하는 곳입니다.. 여행 좋아하는 저에게 어떤 이야기를 전해 줄지 기대가 되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여행지의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로서는 '이야기로 떠나는' 이 부분도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돌아보면 알게 되고, 알고 나면 사랑이 넘치는 곳!

이야기로 떠나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오랜역사와 다양한 자연환경을 지닌 나라입니다.. 가는 곳마다 이야기가 담겨있고, 정다운 사람이 있습니다.. 좁은 땅덩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결코 작지 않은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 우리나라입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의 여러 곳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주, 태안, 부여, 논산, 전주, 부안, 고창, 담양, 보성, 신안, 해남, 강진, 순천, 여수, 남해, 함양, 합천, 통영, 부산, 밀양, 경주, 대구 ,청송, 안동, 영주, 봉화, 태백, 강릉, 화천, 제주, 강화, 서울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지역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처럼 대도시도 좋고, 함양, 봉화, 해남 등 지방으로 찾아가는 곳도 좋고요 .. 각 지역별로 부제를 달고 있습니다.. 여행 떠나기 전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대한민국은 좁지만 넓은 곳입니다.. 


'대한민국 이 좁은 땅덩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좁은 곳에서 뭐 볼거 있냐고 하는 사람들은 더 좋아하지 않습니다 .. 그러면서 해외여행만을 여행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재수없습니다.. 이야기가 가득한 대한민국 방방곡곡 .. 우리나라도 제대로 알려하지 않는 것은 바람직한 모습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각 지역을 여행하기 전 .. 처음 페이지에는 노래, 시, 소설 등이 담겨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지역과 관련된 것들이지요 .. 우리의 문학적 향기와 함께 떠나는 여행길입니다..






사진도 풍성하고, 그 지역만의 이야기가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관공서에서 만든 책이다 보니, 사진이 아주 다이나믹합니다.. 그 지역의 인물에 대한 내용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여행정보는 좀 부족합니다.. 어떻게 가고, 뭘 먹고 하는 것 등등 .. 아마도 관공서에서 만들었기에 그런 듯 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