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도서]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이향안 글/조승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안녕하세요.

 

초등학생이 읽을 만한 재미있는 책을 찾으시나요?

 

아직 아이가 호흡의 읽는 것을 어려워 하나요?

 

아이가 어휘나 관용어구, 속담을 힘들어 하나요?

 

위의 가지 고민을 모두 해결할 있는 시리즈 도서가 있답니다.

 


 

 

애는 두껍고 글씨 빽빽한 책도 읽는데요, 작은 아이는 아직 그러지 못해요. 그래서 쉽고, 재미있으면서, 탐정놀이 하는 것처럼 속에서 재미있는 놀이 거리가 있는 책을 찾아다주면 집중하고 뚝딱 읽고 다음 권을 가져다달라곤 해요. 이번 겨울방학동안 쉽고 재미있는 책으로 작은 아이의 독서 습관을 향상 시킬 있었어요.

 


 

 

쉽고, 재미있고, 탐정놀이 하는 것처럼 퀴즈를 풀면서 속의 내용을 생각해볼 있는 책이 바로 수상한 국어 탐정단인데요, 시리즈 초등도서로 세상에나 벌써 4권까지 나와 있는 있죠.

 

주인공은 소년 이도입니다. 이도? 어디서 많이 들어보셨나요? 국어 탐정단, 조선 시대 왕자 개의 단서만 있으면 바로 세종대왕의 어릴 이름이라는 눈치채셨죠?

 

소년 이도, 아니 이도 왕자님과 함께 국어 탐정단 놀이를 재미있게 즐길 있어요.

 


 

 

, 여기서 잠깐, 아무리 아이들 읽는 책이라고 해도 재미만 건져가면 아쉽잖아요. 우리말, 관용구나 속담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도 왕자님과 모험을 다니면서 생기는 사건들을 표현하는 문장들이 순우리말, 관용구, 속담을 활용하고 있고, 문맥을 통해서 아이들이 이들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있도록 짜여져 있어요.

 

아이들 읽는 책은 타겟 연령대 친구들이 의미를 모를 것이라고 예상되는 표현들을 앞뒤 상황 속에서 다시 풀어주곤 하잖아요. 이야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등장 인물인 이도 왕자와 해치, 강나리, 박제이슨, 까망 마법사의 대화 속에서 풍부한 표현들을 이해하고 넘어갈 있도록 정교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게닥다 무엇보다도 초등 저학년인데 아직 책을 읽는다 하면 글씨로 그림 많은 책을 보는 것으로 독서 시간을 늘릴 있어요.

 

 

독서를 많이 해야지 어휘력이 좋아진다고 하고, 어휘력이 풍부해야 독서 실력이 높아 진다고 하는데요, 사실 둘은 닭이 먼저냐, 계란이 먼저냐의 문제와 동일선상에 있다는 생각이에요.

 

 

독서력과 어휘력을 모두 키울 있어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있는 책이고요, 무엇보다도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다음 책이 언제 나오는지 물어 본답니다. 저도 5권을 빨리 봤으면 해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