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어 라이브 앙코르 10권입니다. 표지에 있는 무쿠로가 푹신푹신해보이네요.
[쿠루미 프렌드]
미오와의 싸움이 끝난 후, 쿠루미는 사와와 『고양잇과 동물 연구회』에 견학을 갑니다. 거기에는 쿠루미의 분신 사천왕이 있었습니다. 그들과 더 이상 얽히고 싶지 않은 쿠루미는 사와의 집으로 가서 마론을 보려고 하지만 사천왕도 쿠루미를 따라갑니다. 그런데 마론이 도망쳐서 쿠루미, 사천왕, 사와는 마론을 찾으러 갑니다. 쿠루미는 나츠미의 힘으로 고양이가 되어 마론을 구출합니다. 쿠루미는 라지엘로 마론의 상태를 알아보다 이 세계의 진실을 알게됩니다.
이렇게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이뤄질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이 안타깝네요.
[토카 프레지던트]
오리지널 상품을 만들고 싶다는 토카에게 코토리는 망해가는 식품 회사를 줍니다. 토카는 사장이 되어 콩고물 상품을 만드는데 이게 대히트를 칩니다. 회사가 너무 커져서 시도와 함께 밥 먹을 시간도 없게 되자 토카는 니아에게 사장직을 줘버립니다. 니아가 사장 된 이후로 회사는 망합니다.
이것도 그 세계의 이야기군요. 텐카가 토카를 도와줬군요. 니아는 여전하네요.
[마나 어게인]
하루코와 타츠오는 일본으로 돌아옵니다. 타츠오는 마나와 말하다 하루코에게 오해를 삽니다. 다행히 하루코는 무쿠로의 설득으로 진정하지만 또 오해를 하고 달려나갑니다. 그러다가 차에 치일 뻔하지만 타츠오와 마나가 구해냅니다. 그렇게 진실을 알고 진정한 순간 마리아가 타츠오에게 아버지라 합니다. 하루코는 또 오해하고 뛰쳐나갑니다.
족보가 꼬여서 결국 이런 일까지 생기군요! 마리아가 마지막에 트롤짓을 했네요.
[정령 캠핑]
졸업여행을 못한 미쿠를 위해 정령들은 같이 캠핑을 떠납니다. 정령들은 2인 1조로 잠자리를 만듭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한 곳을 시도에게 선택해 그 팀원들과 같이 자 달라고 합니다. 모두의 잠자리를 다 본 후 시도가 선택을 하려는 순간, 지진이 나더니 잠자리들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정령들은 어디서 잘지 가위바위보로 정합니다.
잠자리에서 정령들의 개성이 느껴지네요. 텐카가 토카를 위해 잠자리들을 하나로 합쳐버렸네요.
[정령 워울프]
밖에 비가 와서 정령들은 『늑대인간』 게임을 합니다. 오리가미는 OO식 룰의 채용을 제안하고 받아들여 집니다. 오리가미는 첫 날 밤 과반수의 투표를 받아 죽습니다. 게임은 계속 진행되어 늑대인간을 모두 잡아냅니다. 그때 토카가 여우 요괴 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승리합니다. 토카는 다들 앞으로도 쭉 행복하게 살아줄 것을 부탁합니다. 그리고 다음 게임을 준비합니다.
오리가미는 자신이 놓은 덫에 자신이 당했네요. OO식 룰을 이용하여 토카가 승리할 줄은 몰랐네요. 정확히 말하자면 텐카라고 해야겠죠.
[토카 애프터]
오랜간만에 이츠카 가에 돌아온 토카는 먼저 시도와 같이 밥을 먹습니다. 그리고 라이젠 고교에 가 코토리, 나츠미, 요시노, 마나를 만납니다. 니아, 야마이 자매, 오리가미가 있던 선술집에 토카 일행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곧이어 미쿠, 쿠루미도 등장합니다. 그리고 다 같이 밤늦게까지 이야기를 합니다. 시도와 토카가 재회한 벚꽃 가로수길에서 토카는 꽃이 져서 그 광경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워합니다. 그때 돌풍이 불어 눈을 감았다 뜨니 벚나무에 꽃이 만개해있었습니다. 마치 세계가 토카의 귀환을 환영하는 것만 같았습니다. 며칠 후 토카는 시도와 같이 대학에 갑니다.
토카가 돌아온 후의 이야기네요. 본편에서 하기는 그런 얘기를 이렇게 단편으로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벚나무에 꽃을 만개시킨 것은 레이네가 한 짓 같네요. 여전히 따뜻한 사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