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어 라이브 앙코르 11권입니다. 10권 나온지 2년이나 지나서야 겨우 나왔네요. 기다리느라 힘들었습니다. 표지의 미오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옷을 입고 있네요.
[토카 그래듀에이션]
시도는 세상에서 사라져서 졸업식을 치르지 못한 토카를 위해 졸업식을 열어주려 합니다. 그러기 전에 토카에게는 해야 할 일이 있었으니 바로 대학 입시 준비였습니다. 토카는 코토리가 준비해준 커닝 장비를 마다하고 자신의 힘으로 시험에 합격하고자 합니다. 그런 토카에게 오리가미와 마리아가 1주일 동안 하루 300시간의 공부를 시킵니다. 완전 딴 사람이 된 토카는 정문 레일에 발이 걸려 고꾸라지며 안면 박치기를 한 후 살짝 나사가 빠진 상태로 시험에 임합니다. 토카는 면접에서 학장의 질문에 힘차게 답합니다. 졸업식이 개최된 체육관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울먹이는 타마에 선생님을 대신해 시도가 토카에게 졸업장을 건네줍니다. 이어서 시도가 토카의 사이토 대학 합격통지서를 읽자 체육관은 환성에 뒤흔들립니다. 기념사진을 찍으며 토카는 시도에게 사랑한다 말하고 시도의 얼이 나간 듯한 표정은 기념사진에 실리고 맙니다.
토카의 졸업식이라니 가슴이 찡하네요. 1주일 동안의 살인적인 벼락치기를 해낸 토카도 대단하고요.
[야마이 트라이어드]
시도는 야마이 자매와 오락실 데이트를 하기로 약속합니다. 다음 날 시도 앞에 나타난 것은 카구야와 유즈루가 융합한 모습인 카자마치 야마이였습니다. 걱정하는 시도애게 야마이는 데이트를 해달라 부탁합니다. 야마이와 데이트를 하던 시도를 약속 장소에서 기다리던 카구야와 유즈루가 발견합니다. 야마이와 카구야, 유즈루는 5판의 대결을 펼치고 야마이가 전부 이깁니다. 마지막으로 야마이와 스티커 사진을 찍으려는데 시도는 꿈에서 깨어납니다. 오락실에서 만난 시도, 카구야, 유즈루는 스티커 사진을 찍고 싶다 말합니다.
이제는 절대 만날 수 없는 야마이와 시도의 데이트라니 새롭네요. 카구야와 유즈루가 융합한 야마이는 그 명성에 걸맞게 초인적인 능력을 뿜어냅니다. 그냥 꿈 엔딩으로 끝나서 좀 허무하네요.
[이츠카 파트너]
칸나즈키와 타마에의 결혼식 날입니다. 한때 정령이었던 소녀들도 축하를 하러 왔습니다. 니아의 말을 듣고 소녀들은 각자 시도와의 혼인 생활에 대한 망상에 빠집니다. 요시노의 알콩달콩 신혼 생활, 남매끼리의 결혼을 부모님한테 허락받은 코토리, 유즈루와 시도가 결혼하자 만신창이가 된 카구야, 집에서 시도와 나태하게 휴일을 보내는 나츠미, 카구야의 시도의 중2병스런 아이 이름 짓기, 자연 속에서 시도와 사는 무쿠로, 니아의 만화 작업을 도와주는 시도, 스캔들을 피하기 위해 시오리와 데이트하려는 미쿠, 알몸 앞치마 쿠루미, 아이들로 미식축구팀을 만들겠다는 오리가미, 전업 주부 시도와 직장인 토카. 부케를 받은 사람이 다음 신부가 된다는 소리를 들은 소녀들은 부케 쟁탈전을 벌입니다.
한 두명만 나오고 말줄 알았는데 정령 전부의 결혼 생활이 나올줄은 몰랐네요. 유일하게 시작부터 아이가 있는 상태로 시작해서 미식축구팀을 만들겠다는 오리가미가 제일 인상깊네요.
[나츠미 일렉션]
나츠미는 카논때문에 학생회장 후보가 됩니다. 나츠미는 학생회장으로 당선되지 않기 위해 불량아처럼 보이려고도 하고, 뇌물을 줘보려고도 합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나츠미의 평판은 올라가기만 했습니다. 나츠미는 발상의 전환으로 키노사키 선배를 학생회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츠미가 키노사키의 공약을 정리한 포스터를 보고 학생들이 나츠미의 공약이라 착각한 덕분에 투표일 키노사키와 나츠미는 공동 1등이 됩니다. 자신의 공약의 오류를 수정해준 키노사키는 나츠미가 학생회장의 적임인 사람이라 말하며 결국 나츠미는 학생회장에 당선됩니다. 코토리, 마나, 요시노, 무쿠로, 카논, 노리코는 학생회 임원에 신청합니다. 이 학생회는 훗날 전설로 남게 됩니다.
이번 에피소드만 삽화가 2개나 들어있습니다. 확실히 작가님의 나츠미 사랑이 느껴지는 군요. 항상 툴툴 대면서도 훌륭하게 일을 해내는 나츠미가 저도 사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정령 스트레인저]
쿠루미와 시도는 버기카를 타고 가다 사호를 만나 지하철역의 마을로 갑니다. 쿠루미와 시도는 사호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 겸 술집에서 5인분의 식사를 주문합니다. 식사를 하던 중 교단의 킨죠라는 남자가 쿠루미에게 시비를 걸다 쿠루미의 총에 맞고 도망칩니다. 다음 날 복수를 하러 온 정령 교단을 쿠루미와 시도가 쓸어버립니다. 그러자 정령을 자칭하는 DEM의 위저드가 나와 공격합니다. 마을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시도가 본래 모습인 토카의 모습으로 변해 위저드를 처치합니다. 세상을 되돌리기 위해 토카와 쿠루미는 영맥을 찾아 나섭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평행세계의 토카 이야기네요. 초반에 시도가 살아있길래 시도도 쿠루미처럼 어떻게 살아남았나 싶었는데 토카가 <하니엘>로 변신한 거였군요. 사실 말투가 시도 말투가 아니라서 어느 정도 눈치 채고 있었습니다. 토카가 과연 과거를 되돌릴 수 있을지 이 이야기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
[미오 오리진]
학교에 가고 싶다는 미오에 부탁에 신지는 선생님께 사정을 말해 미오를 체험 입학시킵니다. 미오는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이며 남들의 시선을 끕니다. 이틀 후 키노미야 고교가 젠와 고교에게 흡수당할 위기에 처하자 젠와 고교와 키노미야 고교는 어느 학교가 살아남을 자격이 있는지를 두고 대결을 벌이기로 합니다. 미오는 모든 종목에 출전해서 젠와 고교를 이깁니다. 하지만 미오가 체험 입학생이라는 사실을 두고 젠와 고교 학생회장인 마사노부가 이의를 제기해 추가 시합으로 마사노부와 신지가 검도를 하게 됩니다. 미오에 응원에 힘을 받은 신지는 마사노부에게 이깁니다. 대항전으로부터 며칠 후 합병될 학교 이름의 공개 모집에 두 학교의 이름에서 한자를 따와 신지와 미오는 라이젠 고교라 말합니다.
처음보는 미오와 신지의 일상 이야기네요. 흐뭇했습니다. 라이젠 고교라는 이름도 신지, 미오와 관련된 것이라는 사실이 흥미롭네요.
본편에서는 많이 없었던 미오와 신지의 이야기를 더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평행 세계 토카의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진짜 평행 세계 토카 이야기로 외전 하나 내줬으면 좋겠네요.
이상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