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랑

[영화] 인랑

개봉일 : 2018년 07월

김지운

한국 / SF,액션 / 15세이상관람가

2018제작 / 20180725 개봉

출연 : 강동원,한효주,정우성,김무열,최민호

내용 평점 4점




 

오랜만에 가족 모두 영화를 보러갔다.

남북한 문제를 다룬 영화라서 무난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고, 요즘 너무 더워서 시원한 공간에서의 휴식도 할 겸.


대략의 스토리는 남북한 정부가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했는데, 주변 강대국의 경제 제재가 이어지고 민생이 악화되는 지옥 같은 시간이 이어지는 혼돈의 2029년 미래의 상황이다. 통일이 이루어져 좀 더 국력이 있는 나라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은 누구나 할 것이다. 정치에 관심이 별로 없더라도. 내가 태어나고 자란 나라가 부강해져서 강대국의 눈치를 안보고 당당히 겨룰 수 있다면 미래의 후손들에게도 떳떳하겠지.


강대국들의 속마음은 뻔하다
. 우리의 통일을 진심으로 반기지는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것을 그냥 보고만 있지는 않겠지. 통상무역 등 온갖 경제를 가하느라 골머리를 쓸 것이다. 그런 것처럼 내부에도 항상 그런 적은 있다. 통일을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기에 이른다. ‘섹트를 진압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설립되고 이들은 정국의 주도권을 장악하게 된다.


 자기들의 입지가 줄어든 정보기관
공안부는 이것을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는다.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미는데...

 

피비린내 나는 암투가 벌어진다.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스크린에서 눈을 떼기 힘들었다. 웅장한 스케일과 액션을 보면서 미국 영화인가 할 정도였다. 부서지고 깨지고 쫓고 쫓긴다.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임중경
(강동원), 자폭해서 죽은 빨간 망토소녀의 언니 이윤희(한효주), 특기대를 지키려는 훈련소장 장진태(정우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도 볼 만했다. 특별출연 허준호까지. 오랫동안 안 본 사이 많이 나이든 얼굴이 느껴졌다.


권력을 위해서 조직을 만들고 이용하고는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내치는 비정은 여전히 보였다
. 이윤희를 끄나풀로 이용하여 임중경을 잡으려했던 혈안이 되었던 공안부. 그들의 예상대로만 흘러가지 않았다. 동생을 잃고 집안은 풍지박살이 나고 어떻게 이런 일에 가담하게 되었을까. 시키는대로 하고 있지만 이윤희의 마음도 복잡해진다. 이용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떠나지도 못하는데...


순제작비
190억이나 들인 대작, 손익분기점은 600만 명. 기대에 못 미치는 반응으로 어안이 벙벙한 모양이다. 남북문제를 다룬 영화는 식상하지 않나 일본 원작이라는데, 빨간 눈이 불쾌하다는 등 여러 말들이 나오고 있단다. 나는 그냥, 강동원의 전투 모습 충분히 멋졌다. 모든 걸 싹 쓸어내는 시원한 액션에 후련해졌는데. 많이 민망한 흥행... 그래도 많이 보았으면 좋겠다.

 

미래의 현실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얼마나 혼란스럽고 무서울까. 어떻게 저렇게 예견하여 일본에서 원작을 만들었을까. 남북문제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잘 타결되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남북한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시골아낙

    블친님들의 응원덕분에 조금 더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2018.08.01 07:4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많은 제작비를 들인 영화가 흥행이 잘 되지 않으면 업계에서는 난감할 것 같아요.
      요즘은 옛날의 천만 관객을 끌어들이는 영화가 잘 보이지 않네요. 관객이 많다고 해서 좋은 영화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관객이 많아야 그들도 힘이 나겠지요.^^

      2018.08.01 13:26
  • 스타블로거 진짜

    무언가 쪼~금 아쉬웠죠? ㅎㅎ

    2022.06.15 19:1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네.. 제작비는 엄청 들였다는데 흥행면에서는 아쉬움이 많은 작품이었지요.
      오래된 영화 등 리뷰 글에 공감의 댓글 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6.15 23:55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