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도서] 챗GPT AI 국내 최초 10가지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최경희,허기도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챗GPT를 비롯한 AI 기술이 일상 곳곳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인공지능이 창작예술 분야에 적용되는 것은 아직도 갑론을박이 치열한 편인데, 미국의 한 미술대회에서 제이슨 앨런이 미드저니로 만든 작품을 디지털 아트 부문에 제출해 1등 상을 수상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작년에 이 뉴스를 접하고 AI로 그려내는 그림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그림을 그려내는지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온전한 예술 작품뿐 아니라 웹툰이나 일러스트의 배경 등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이야기도 있고, 기술이 점차 발달하고 대중에게 상용화되는 과정에서 실제로도 전문가 집단을 중심으로 입맛에 맞게 활용하는 범위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1장에서 챗GPT의 이해와 사용법에 대해 먼저 이야기한 후, 2장부터 11장까지 챗GPT기반의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 기능을 제공하는 10가지 프로그램을 각 장에 하나씩 알려준다. 각 장에서는 그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나 창업자에 대한 이력, 프로그램 소개(가입 방식과 요금제, 메인화면 구성, 주요 기능 등)가 이어진다. 프로그램의 메인화면을 그대로 가져와 보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친절한 설명서가 되어주는 책이다. 각 프로그램은 그림 그리기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림 생성 기능을 중점적으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편이다. 그림 생성 기능에 대해 설명할 때는 실제로 그 프로그램을 사용해 그려낸 그림들을 예시로 보여주기도 한다.

 

 

일부 혹은 전체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꽤 많았고, 챗봇을 이용한 사용법도 간단하니 책을 보고 바로 따라 해보기도 좋았다. 나도 책에서 소개하는 10가지 프로그램 (달리2/미드저니/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레오나르도/플레이그라운드/비 디스커버/어도비 파이어플라이/뤼튼/포킷/캔바)중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한국최적화'라고 소개된 '뤼튼'을 책을 참고해 직접 사용해 봤다.(위에 첨부사진 참고) 

 

명령어 혹은 명령어와 기본 이미지를 사용해 그림을 생성하는 방식은 똑같은데 명령어를 더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제시할수록 결과물이 달라지는 게 보여 신기했고, 같은 명령어를 반복했을 때 디테일한 부분에서 오류가 나거나 전혀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하나를 사용해 보니 다른 프로그램들도 더 궁금해졌다. 다양한 인공지능 그림 프로그램이 궁금한 사람, 직접 사용해 보고 싶은 사람, 잘은 몰라도 챗 GPT가 궁금하고 인공지능을 이용한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긴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