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희아이가 독서는 많이 하는 편인데 종종 작가의 의도파악이 안된다던가 국어에서 틀리는 부분이 좀 있어서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아이가 수수께끼나 사자성어에도 관심이 많고 글 읽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데 왜 국어력은 그에 비해 뒤떨어지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책 표지를 열어보면 아래의 사진처럼 QR코드가 있어서 안인숙선생님께 궁금한 점을 문의해 볼 수 있답니다.
저자 선생님께 직접 문의해 볼 수가 있다니 너무 신기해요~



이 책을 보고 참 좋다고 느껴진 부분이 구성적인 부분이었는데요, 한글로 단어가 씌여있고 그 우측에 한자가 친절하게 음, 뜻이 씌여있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한자의 음과 뜻만으로도 어떻게 쓰이는 지 모르는 한자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인지 왼쪽에는 한 글자마다 아주 크게 뜻을 세로로 표시해 주어서 각각의 쓰임을 알기쉽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당연히 부연설명에는 한자어 풀이와 독서훈련, 압축훈련, 문제훈련의 예문과 연습문제로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매3력 100배 활용법에는 복습방법과 교재활용팁이 아주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저자선생님이 아낌없이 주는 이 학습팁을 잘 활용해 봐야 겠습니다.

보통 인덱스라고 해서 책 뒤에 단어찾기가 나오는 데 이 책은 앞부분에 있습니다. 복습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처음 나오는 단어부터 중얼중얼 읽어보다가 시간적 여유도 있고 심심한 저는 A4용지 반을 접어서 한자를 적어봅니다. 오랜만에 한자를 써보니 재미있기도 해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에는 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복습문제도 있어서 암기한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28일 4주과정으로 이 책 한권을 끝낼 수 있다니 계획대로만 한다면 실력이 정말 많이 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주과정이 끝나는 다음페이지에 '책속 부록으로 실생활과 시험에 다 통하는 매3력 플러스'
1) 국어 시험이 좋아하는 빈출고유어, 빈출 속담, 외래어 표기법
2) 어휘력의 열쇠가 되는 한자의 이해
3) 놓치기 쉬운 해로 추가된 표준어
이렇게 세부분으로 정리가 되어있어요.
책 한권에 최대한 많은 팁을 알려주시려는 저자선생님의 노력이 보입니다.
이 책은 지금은 제가 보고 있기는 하지만 내년이면 중학교에 올라가는 아이의 학습을 위해서 서평단을 신청했었는데 운좋게 당첨된 거라 아이가 중학교 들어가기전 겨울방학때 적극 활용해 보겠습니다.
좋은 책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