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플랫폼 제국의 미래

[도서] 플랫폼 제국의 미래

스콧 갤러웨이 저/이경식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p260 성공한 모든 사업은 뇌, 심장, 생식기라는 신체의 세 부위 가운데 적어도 하나에 반드시 자신의 매력을 호소한다.


뇌 - 구글

이제는 신이라 불리는 구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 것을 사람들은 구글에게 물어보고 답을 구한다.

뇌 - 아마존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소유할 때 보다 안전하고 성공했다고 느낀다.

아마존은 소유욕 넘치는 사람들의 욕구를 너무나 쉽게 해결하도록 해주었다.

심장 - 페이스북

인간은 사회적 동물로 혼자서는 살 수 없다.

페이스북은 강력한 의사소통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누군가에게 받아들여지고 사랑받는다는 느낌과 행복감을 안겨준다.

생식기 - 애플

애플의 과시적인 사치품 브랜드는 사람들의 성적 욕구에 호소한다.

사람들이 모두 이성적인 판단을 한다면 굳이 비싼 애플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을 것이다.


소매유통업의 파괴자 아마존, 명품화 된 애플, 언제나 사람들 곁에 있는 페이스북, 그리고 이제는 신이라 불리는 구글. 대표적인 4개의 플랫폼 기업들이다.

이들 기업은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편리한 세상을 만들었다. 그럼으로써 사람들로부터 온갖 정보들을 수집한다. (이미 개인정보에 관한 문제로 몇몇 기업들이 이슈가 되었었다.) 이러한 정보들은 과거의 기업들이 할 수 없었던 극도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기업의 이익에 크게 기여했다.

앞으로 이들 기업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다.

그리고 어떤 기업이 이들 기업의 뒤를 따라갈지도.


https://blog.naver.com/ho5yah/221726438607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