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이 책 시리즈 4권 중에 제일 처음 나온 책이다.
이 책이 출간된게 2017년 8월 인데 책 뒤에 펼쳐보니 우리나라에서 벌써 2021년 1월까지 19쇄까지 발행된 책이면 우리나라에서도 이 책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된다.
일본이 그동안 우리나라한테 했던짓들 보면 밉고 싫은게 당연하다...
일본작가 책이라고 불매해야 되는거 아닌가 하는 좀 찔리는 구매다.
그건 그렇고 이 책 시리즈를 읽고 싶다면 이 책 먼저 접하길 바란다.
그 뒤에 나온책은 이 책에 나온걸 바탕으로 한 내용이라 내용이 거의 비슷하다 생각하면 된다.
이 책 작가인 고이케 히로시가 2억 빚을 지고선 자포자기 한 상태였는데 샤워기에서 나온 우주님을 만나면서 우주님이 가르쳐 준 긍정의 말버릇과 행동으로 2억 빚도 다 갚고 결혼해서 아이들까지.....인생역전을 그린 내용이다.
사회생활하면서 이런저런거에 치이고 먹고 살기 힘들고 그러다 보면 긍정의 말만 하고 살 순 없다.
이 책에선 늘 부정적인 말만 하다보면 부정적인쪽으로만 흐르고 내가 원하는 삶으론 갈 수 없다는걸 알려준다.
책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중간중간 샛노란 책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귀여운 그림도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어 내려갈수 있었다.
책 한권을 다 읽어 가다 보면 앞쪽에 내용은 가물가물한데 우주님의 스파르타 수업 1교시 부터 우주님의 스파르타 수업 15교시까지의 목차만이라도 숙지하고 행동한다면 긍정마인드로 생활할수 있을것 같기도 하다.
아무리 좋은 자기계발서을 많이 읽어도 실천하지 않음 소용이 없다.
내가 바로 실천할수 있는것 부터 내가 기억하는 긍정의 말버릇부터 시작해보자.
이 책 주인공인 고이케 히로시가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할적마다 우주님이 뿅 나타나 지적하고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줬듯이 나에게도 샤워기에서 우주님이 나타나서 내 옆에서 나의 부정적 언어습관을 고쳐줬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