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서비스들이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배우기가 여간 쉽지가 않다. 더군다나 많은 프로젝트르를 보면 MVC패턴이 적용됐다고 하는데, 잘 못 쓰고 있는 경우도 다반사였던 것 같다. 더군다나 스프링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대로 알아두면 강력한 기능들이 많지만, 알아야 쓸 수 있기 때문에 책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특히, 스프링을 쓰다보면 환경 설정을 위해서 많은 xml 파일을 수정해야 될 일이 생기는데, 막상 자주 쓰는 설정을 말고는 넘어가기 쉽상이였는데, 책을 보면서 어떤 속성들이였는지 이번 기회에 다시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책에서는 도서 쇼핑몰을 만들면서 MVC패턴을 익히게 되고, 스프링 시큐리티도 다루고 있어서 로그인과 로그아웃이 어떻게 구현이되는지 알아볼수 있다.
이 외에도 파일업로드, 예외처리, 로깅과 다국어 처리, 유효성 검사까지 실무에서 필요한 많은 것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책의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스프링 어노테이션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익힐 수 있어 하나하나 따라해보는걸 추천한다.
스프링도 많은 책이 나와있지만, 한 권으로 스프링을 어떻게 써야되는지 알 수 있는 책이였던 것 같다.
‘해당 리뷰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