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 누나 1

[만화] 우리 누나 1

마스다 미리 글그림/권남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만화, 어른으로서의 현실 남매 에피소드. 먹고 살 걱정은 따로 없이 마음 편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생활의 모습들. 남동생의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 친누나의 행동이나 태도에 대하여. 나는 누나 입장으로, 남동생이라면 나를 이렇게 여길 수도 있겠구나 충분히 공감하면서, 실실 웃으면서 재미있게 보았다. 굳이 물어서 확인할 것까지는 없겠지만. 

 

감정이입은 때로 힘들고 때로 흐뭇한 경험이다. 힘들고 고달픈 경우는 피하고 싶고 즐겁고 흐뭇한 사례는 애써 마주하고자 한다. 그래야 나 또한 같은 마음이 될 테니까, 그래서 또 사는 재미가 늘어나 줄 테니까. 크고 화려한 바람 같은 것, 이제는 꿈꾸지도 않고 꿈을 꾼다고 될 일이 아니라는 것을 너무 잘 안다. 표지에 나오는 누나의 각오처럼-'내일 지구가 멸망한다면 생크림을 먹겠어'-나라면 내일 멸망할 지구를 두고서는 내가 가진 만화책을 보고 있겠다는 각오를 하고 싶을 따름이다. 

 

늘 그러하듯, 간략한 선과 단순한 색으로 그려 놓은 담백한 그림과 시시콜콜 나누는 가벼운 대화가 읽는 마음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잠깐 어이없다 싶어도 그 또한 내 모습의 한 면이라 자연스럽게 끄덕여지는 만화 속 누나. 이 작가는 아주 사소한 버릇에서도 인간의 보편적인 특징을 붙잡아 낼 줄 아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책은 모두 5권이다. 이제 1권을 봤고 남은 네 권도 내용이 크게 다르지는 않으리라 짐작한다. 그럼에도 다 읽을 것을 계획한다. 이만큼의 여유, 이만큼의 기대, 이만큼의 사치를 나는 좋아하니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DrSlump

    책의 저자 이름이 익숙해서 찾아보니 예전에 읽었던 [밤하늘 아래]라는 작품의 저자군요. 그림체가 눈에 아련하게 그려집니다.

    2023.08.31 15:0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책읽는베토벤

      담백해서 오래 보게 되네요. ㅎㅎ

      2023.09.01 09:23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