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모던걸 - 패션일러스트레이터 이보라
출판사 : 이덴슬리벨
출판사 에덴슬리벨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모던걸 서평입니다.
드림걸 외 패션일러스트컬러링북의 저자 이보라님의 신작 모던걸이 출간되어 서평을 할 수 있는 게회가 생겨서 먼저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드림걸 컬러링북도 있어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책 두깨와 크기는 똑같습니다.
표지그림에서도 실짝 두 책의 선들이 차이가 보입니다.
두 책을 비교해보면 드림걸은 4장정도면 예시작이 있고 모던걸은 전체 예시작이 있어서 색 참고를 할 수 있어서 컬러링할때 더 좋습니다.
모던걸의 그림 선이 좀더 간결해서 드림걸보다는 컬러링할때 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종이 질은 사진으로 잘 표현은 안되지만 드림걸이 매끄러워서 색연필 채색하기가 좀 더 좋습니다.
아래 채색한걸 비교해도 둘다 색연필이 잘올라가는데 모던걸은 종이 질이 좀 거칠어서 채색은 잘되지만 빡칠을 하지않으면 바탕이 보여서 깔끔한 느낌은 없습니다.
모던걸 컬러링하면서 종이 질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진하게 안하고 종이결대로 표현하는걸 좋아한다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모던걸을 훑어보겠습니다.
먼저 이보라 작가님의 연혁과 간단한 안내와 얼굴표현에 대한 컬러링 순서 안내도 되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컬러링장수는 총 45장으로 예시작들이 모두 나와있어서 컬러링할때 따라해볼수도 있고 저만의 포인트를 줘서 부분 다른색도 해보고 할수 있어서 좋아요.
모던걸만 있는게 아니고 모던보이도 있고 커풀모던룩도 있어서 컬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림들을 보면서 위대한 캐츠비도 많이 생각나서 더 좋았습니다.
빈티지 패션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직접 채색해본 3가지 그림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빈티지 소품들과 여인입니다.
종이질때문엔지 모자부터 하고 다른 그림 채색하는데 보라색이 손이 묻어나서 번져서 지우개로 지우면서 했습니다.
그래, 여인의 뒤배경을 할까하다가 비워두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정밀 인물컬러링은 처음이 였는데 예시작이 있고 명암을 안줘도되니 하기 수월했습니다.
핑크걸입니다.
예시작과 최대한 따라했고 치마의 무늬없는게 더 예쁠 것 같아서 그냥 원색치마로 하였습니다.
종이가 뒤가 비치지만 두꺼운것같아서 싸인펜트로도 해봤습니다.
싸인펜의 결이 보이지만 싸인펜도 너무 겹치지않으면 도쪽에 많이 비치는게 아니래서 좋은 것 같습니다.
피부는 싸인펜에 살색계열이 없어서 색연필로 하였습니다.
싸엔펜 뒤페이지입니다.
모자를 여러겹해선지 비치는데 다른부분은 많이 비치지않았습니다.
싸인펜류로 하실분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서평을 마치며 장단점은 그림과 예시작 다 맘에 들었고 종이질만 좀 아쉽다 생각들었습니다.
드림걸의 종이질이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빈티지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서평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이덴슬라벨 과 힐링컬러링 카페에 감사드립니다.
#모던걸서평 #모던걸컬러링북 #이보라 #패션일러스트레이터이보라 #이덴슬리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