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아들래미~ 공부 하기 엄~~~~청 싫어하는 아들래미.
꾸역꾸역 엄마표 수학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데..
6학년 연산을 하고 있자니, 아이가 소수를 또 헷깔려 하네요.ㅠㅠ
분수도 헷깔려 해서 따로 분수 문제집을 사서 풀었었는데...소수도 그렇게 점을 안찍어. 신경 안 쒀!!!!!!!!!!!
이 좌식!!!!!!!!!!!!!!!!!!!
그렇게 성질만 내봤자, 내 속만 뒤집어 지지요.ㅠㅠ
그런데 미래엔에서 맞춤맞침으로 제게 선물같이 다가온 문제집이 있다지요! @.@
소수만 쏘~옥! 뽑아서 훈련 할 수 있는 <하루한장 쏙셈 , 소수> 가 나왔답니다.
어무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신청하고~ 책이 왔어요!!!!!! ^^
그래그래~ 니가 효자 노릇좀 해주겠니~!!!!!!!
내 한 좀 풀어주겠니~
초등 3학년때 시작된 분수가~ 4,5학년이 되면 고생 좀 해보고~ 분수는 이제 좀 초월했나~ 싶을 때 소수가 다가옵니다.
분수를 몰라서는 절대 소수도 개념을 익힐 수가 없으니 분수가 부족한 아이들은 <하루한장 쏙셈, 분수>도 나와 있으니 집중공략 해보세요.
우리 아드님은 5학년이니까~ 지금 겨울, 겨울방학으로 공부로 이 교재를 선택한 것이니까!!! 소수 2권을 선택했습니다.
하루 한 장씩 공부하는 시스템으로 간다면 총 35장!!!!!!!! 35일치 양이 되겠습니다.
겨울방학은 2달이니께~!!!
주말은 쉬어주면서 하루 한 장씩 여유롭게 공부하고~ 또 며칠을 빼 먹고 안하는 날까지 생각한다면 충분히 편안하게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수 ' 한 가지 아이템이니 복잡한 구성 필요 읎어요!
개념을 확실히 알고~ 기본공부로 다지고~ 마무리로 확인 Test 하면 끝끝끝!!
새 문제집 왔으니까 살짝 디밀어 봤어요.
부담 없이 풀어보라고~
그랬더니 쭉쭉~!! 잘 풀어나가네요! ^^
O.K
이 정도라면 다른 문제집과 함께 나가도 아이가 거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엄마표 수학을 하다보니, 문제집의 설명 부분이 얼마나 가독성 좋게~ 이해하기 편하게~ 구성되었는지가 판단이 되더라구요.
예전에는 문제집마다 똑같은 개념 설명을 해 놓은 것이니 다 똑같다고 생각되었는데...꼭 그렇지 많은 않다는...
!!!
그리고 그것이 객관적이기보다, 내 아이와 나에게 맞는 주관적인 문제라는 점!!
그래서 나에게 맞고, 아이가 좋아하는 문제집은 꼭 대중적인 것만이 아니어서 우선 무엇이든 접해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소수에서 아이가 가장 헷깔리는 부분이 소수 --> 분수로, 분수---> 소수로 변형하여 풀이하는 방법인데,
이 부분에 대해 여러방법으로 설명을 자세히 해 놓으니 아이가 스스로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고, 제가 설명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내가 설명을 잘 못하더라도~ 걱정이 안됩니다.
저렇게 QR코드로 <스마트학습>을 넣어 놓았으니, 핸드폰 선생님만 믿으면 됩니다. ^^
분수, 소수 정확히 알아야 중학교 가서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 지겠지요~
수학은 개념 하나 놓치면 연쇄작용으로 진도를 나갈 수가 없어서, 조금 느리더라도 개념 하나하나 꼼꼼히 다져가는 것이 최고라고~
수학선생님이 말해 주었습니다. ^^
선행보다는 심화를 선택한 저는, 느린학습의 일환으로 분수도 따로 집고 넘어갔는데...이제 소수까지 따로 문제집을 풀게 생겼어요!
이것이 맞는 길이라 확신하면서 미래엔에서 나온 <하루한장 쏙셈, 소수2> 겨울방학동안 열심히 풀려보겠습니다!!
* 미래엔으로부터 체험교재를 제공 받아 아이가 풀어보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