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습관교육

[도서] 습관교육

이마무라 사토루 저/김현우 역/송종건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모의 습관이 아이의 평생 성적을 결정한다!

​ 아이에게 중요한 습관교육.

알고는 있지만 솔직히 그런 습관 교육을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방법을 잘 알지 못하기에 더 어렵기만 한 하나의 교육.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는 말처럼 어릴때 올바르게 교육이 되어져야 하고, 습관이 잡혀야만 나중에 어른이 되고 나서는 수월하게 모드 일을 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습관 교육은 중요하다. 어린 시절에야 엄마의 잔소리로 하나씩 고쳐나가기도 하겠지만 그것이 중고등학교를 가는 아이에게까지 이어질 수는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책의 표지에서 보듯 아이의 독서습관도 마찬가지다.

​엄마는 책도 보지 않고 텔레비전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하면서 아이에게 책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거나, 책을 읽으라는 잔소리를 한다면 엄마의 이야기는 "소 귀에 경읽기" 나 다름 없는 이야기로만 들릴것이다. 아이에게 독서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것도 중요하지만, 아이에게 부모가 먼저 책을 읽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다 보면 아이도 엄마처럼 혹은 아빠처럼 책을 읽으려고 할 것이다.

 아이의 습관을 바로 잡아주기 이전에 아이를 대하는 부모의 습관에는 문제가 없는지 돌이켜볼 일 입니다. 아이를 갈치는 입장에 있는 저희 같은 사람은 물론, 부모와 아이 모두가 좋은 습관을 갖고자 노력할 때 그 결과로서 아이는 성장해 나갑니다. p.32

​  공부를 하는 것이든, 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든, 독서교육이든 아이 앞에 있는 부모의 솔선수범이야 말로 아이를 더 성장해 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처럼, 올바른 부모의 행동이 아이를 올바르게 자라게 하고 아이를 좋은 습관이 들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습관교육이야 말로 가장 기초적인 교육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교육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