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할머니의 특별한 여행

[도서] 할머니의 특별한 여행

이종은 글/김예진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모님이 어리실 적에 할머니, 할아버지, 외할머니, 외할아버지까지 돌아가셔서 할머니와의 추억이 없는 내게 "할머니의 특별한 여행"은 할머니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마음 따뜻해지는 책이었어요. 할머니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어서인지 우리 사랑이도 할머니의 사랑을 받으면서 자랄 수 있게 부모님과 시부모님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셨으면 하는 바람이 또 생기기도 했답니다.
 
 "할머니의 특별한 여행"에서 샛별이는 할머니와 보내는 시간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할머니가 만든 호박죽도 좋아하고 옛날 이야기 듣는 것도 좋아하고, 할머니랑 토비 목욕시키는 것도 즐거워하는 샛별이랍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할머니가 달라졌어요. 옛날이야기를 듣고 싶어하면 내일 해줄게 하고 이야기 하시고, 할머니랑 함께 하던 일들이 계속 다음으로 미루어지기 시작했어요. 할머니는 소파에 무당벌레처럼 웅크리고 계시는 시간들이 길어지더라구요. 그러다 할머니가 진짜로 사라졌어요. 그리고 가족들의 눈물도 많아졌어요. 샛별이는 할머니가 돌아왔으면 하고 바라기 시작했어요.
 
 
 할머니를 위해서 기도를 하기 시작했어요. 백일동안 기도를 하기로 했죠. 하루 하루 동그라미를 그리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기도를 하던 샛별이는 드디어 꿈속에서 할머니를 만났어요.
 
 
 야호~
드디어 할머니가 출발하는 꿈을 꾸었어요.
할머니는 샛별이와 만났어요. 조금 더 세상구경을 하고 싶다는 할머니에게 샛별이는 황새 날개를 선물해 드렸어요. 세상구경을 하고 돌아올 할머니를 기다리는 샛별이의 모습 너무나 기특하고 대견하네요.
 
 우리 사랑이도 할머니의 사랑을 받고 자라고 있고, 곧 태어날 희망이도 할머니의 사랑을 받으면서 자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할머니의 사랑을 알고 자라면 조금더 행복한 아이로 자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