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식극의 상디

[만화] 식극의 상디

츠쿠다 유토 글/사에키 슌 그림/오다 에이이치로 원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해상 선박 레스토랑 '발라티에'의 부요리장 상디는 요리사 맞나 싶을 정도로 슬림하고 댄디한 외모의 소유자이지만 실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어느 날 발라티에에 '해왕류처럼' 생긴 여자가 나타나 음식에 대해 가혹한 평가를 늘어놓고, 상디를 웨이터라고 부르는 무례를 저지른다. 알고 보니 여자의 정체는 평가 한 번으로 음식점을 흥하게도 하고 망하게도 하는 유명 미식가 '사바랭'. 가만히 내버려 두면 발라티에를 망하게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상디는 주방으로 향한다. 

 

주방으로 들어간 상디는 순식간에 근사한 요리를 완성한다. 요리의 이름은 '토마호크 이세 로브스터'. 요리를 먹은 사바랭은 매우 딱딱한 껍질 때문에 명성 높은 최고급 가게 일류 셰프도 요리하는 데 애를 먹는다는 재료로 훌륭한 요리를 완성했다는 사실에 한 번 놀라고, 엄청난 감칠맛과 향긋함과 달콤함에 또 한 번 놀란다. 그렇게 실력을 발휘해 위기를 극복한 상디의 눈 앞에 밀짚모자를 쓴 묘한 해적기를 단 배 한 척이 보이는데...

 

<식극의 상디>는 인기 만화 <원피스>의 스핀오프 요리 만화다. 제목을 보면 예상할 수 있듯이, 일본의 인기 요리 만화 <식극의 소마> 작가진이 직접 그렸다. <식극의 상디> 단행본에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간헐적으로 공개된 총 6편의 에피소드가 실려 있다. <원피스>의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극찬한 만화답게 작화와 내용의 완성도가 뛰어나다. <원피스> 팬은 물론 <원피스>를 모르는 독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