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전천당에서는 특이한 과자들을 팔고 있다. 그곳은 행운이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갈 수 있다. 하지만 그곳의 과자로 행복을 얻더라도 그 행복은 불행으로 바뀔 수 있다.

그곳의 과자는 인어젤리, 맹수비스킷, 반지사탕, 그리고 헌티드 아이스크림, 붕어빵 낚시, 카리스마 봉봉, 쿠킹트리가 있다. 각 과자의 능력은 이와 같다. 인어젤리는 수영을 잘 하게 되지만, 먹고나면 소금물을 마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완전히 인어로 변해버린다. 그때는 인간젤리를 먹으면 되돌릴 수 있다. 맹수비스킷은 맹수들을 거느릴 수 있다. 하지만 조련사부터 먹어야 맹수들이 순순히 먹힐 것이다. 만약 다른 동물을 먼저 먹었다면 그들은 당신을 적으로 생각하고, 공격할 것이다. 그때는 되돌릴 방법이 없다. 그리고 반지사탕은 주문을 외우면 어떤 것을 봉인할 수 있는데 그 주문은 이와 같다. “반지주인의 이름을 걸고 하늘의 보석님께 부탁합니다. 악한 자를 가두고 저를 위험에서 구해 주소서. 링링봉인!”이다. 이 주문을 외운다면 보라색 빛이 나와 그것을 봉인할 것이다. 무서운 걸 빨아들일수록 사탕부분이 달아진다.사탕은 반지의 보석 부분이다. 헌티드 아이스크림은 무더위를 가게 해준다. 하지만 다 먹지 않으면 유령이 나타난다. 그때 유령을 없애고 싶으면 아이스크림을 다 먹으면 된다. 만약 그 아이스크림을 누가 훔쳐먹는다면 유령들은 그 사람에게 달라붙어서 평생 유령과 그 사람은 함께 살아야 한다. 붕어빵 낚시에는 양동이와 낚시대가 들어있는데, 양동이를 펴고 물을 담고, 그 안에서 낚시를 하면 된다. 보통은 평범한 붕어빵이 나오지만, 가끔 희귀한 붕어빵을 낚을 수도 있다. 만약에 그 낚시대가 아닌 다른 낚시대로 낚시를 한다면 다른 바다로 연결될 수도 있다. 그러니 설명서를 잘 읽기 바란다. 카리스마 봉봉은 자신이 노력하지 않아도 내 안에 잠자고 있던 카리스마가 깨어나 끝도 없이 크고 높이 활활 타오를 것이다. 이와 비슷한 노력봉봉도 있다. 이것은 자신이 충분히 노력했다고 생각했을 때 먹어야 한다. 이것은 자신이 노력한 댓가에 맞는 대우를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쿠킹트리는 그것의 열매를 먹으면 자신이 가장 먹고 싶어하는 것의 맛이 난다. 쿠킹트리를 심는 방법은 그 안에 들어있는 빵가루를 냄비에 붓고 쿠킹트리의 씨앗을 심으면 된다. 하지만 열매를 먹기 전에는 잘 먹겠습니다.”라고 하고, 다 먹은 후에는 잘 먹었습니다.”라고 꼭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쿠킹트리에게 당신의 인격이 먹혀버릴 것이다.

나는 그 중에서 어떤 걸 먹을까? 얼마전 보았던 알라딘이라는 영화에 3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나온다. 전천당 할머니가 만약 지니처럼 나에게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면 난 먼저 헌티드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 유령과 함께 동거라니! 상상만 해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러면 나는 꼭 절반만 먹고 계속 남겨둘 것이다. 다 녹아버리지 않도록 냉동보관은 필수이다. 게다가 더위를 많이 타는 나에겐 꼭 필요할 것 같다.

두번째로 먹고 싶은 건 붕어빵 낚시를 선택할 것이다. 왜냐하면 언제든지 내가 좋아하는 붕어빵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아파트 정문에는 붕어빵을 파는 작은 가게가 있다. 그런데 겨울에는 붕어빵을 팔지만, 여름이 되면 붕어빵 대신 계란빵을 판다. 엄마는 붕어빵에 들어있는 팥이 따뜻한 날씨에 금방 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여름에는 붕어빵을 먹을 수 없는 게 너무 아쉽기 때문에 전천당에서라도 붕어빵 낚시를 사서 여름에도 붕어빵을 실컷 먹고 싶다.

마지막으로 반지사탕을 선택할 것이다.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으면 봉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폭풍우 같은 엄마의 잔소리, 해도해도 끝이 나지 않는 숙제, 밤마다 끼기 싫고 너무 불편한 드림렌즈, 월요일마다 가고 싶지 않은 학교, 그리고 학교에서도 내가 싫어하는 체육수업 등 말이다. 정말 반지사탕을 갖게 된다면 내 덕분에 학교가 봉인되어 친구들도 학교에 가지 않으니 매일매일이 방학이 될 것이다. 하지만, 학교가 사라지면 많이 배울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싫어하는 과목만 봉인해야겠다. 그럼 체육시간만 없어지는 건가? 아니다. 체육시간도 내가 하기 싫을 때만 골라서 봉인하는 거다.

전천당은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지만 행복을 불행으로 바꿀 수도 있다. 내가 선택했던 헌티드 아이스크림으로 나는 행복해질 수 있겠지만 가족들은 유령 때문에 무서워할 수 있다. 특히 우리 엄마는 추위를 많이 타는데, 유령이 나타난다면 더욱더 추워지니 여름이지만 겨울옷을 잔뜩 껴입고도 추위에 덜덜 떨며 있어야 할 것이다. 만약 겨울이라면 가족 모두가, 아니 우리 아파트 주민 모두가 더욱더 추워할 것이다.

붕어빵 낚시는 매일매일 붕어빵만 먹어서 영양불균형에 이를 수도 있고, 만약 다른 사람이 모르고 다른 낚시대로 한다면 아니면, 내가 까먹고 다른 낚시대로 한다면 다른 바다와 이어져서 무시무시한 상어에게 쫓기거나 다른 바다에서 길을 잃어 영원히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

반지사탕은 그 봉인능력 알려지게 되면 학교에서도 보려고 하는 사람들 때문에 내가 힘들 수도 있고, 언론에 알려지게 된다면 우리집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초인종 소리가 끊이지 않을테니 밤에도 잠을 잘 수 없을 것이다.

행복은 자칫하면 불행이 될 수도 있고, 불행은 조금만 노력하면 행복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전천당은 손님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지만, 그게 행복이 될지, 불행이 될지는 결국 손님이 정하는 것이다. 내가 헌티드 아이스크림, 붕어빵 낚시, 반지사탕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행복해질 수도, 불행해질 수도 있는 것처럼 말이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손님의 행복을 응원하는 가게이다. 그래서 손님이 행복해지면 전청당의 승! 불행해지면 전청당의 패가 된다. 오늘은 손님도 행복하고, 전천당도 승리했을까? 여느때와 같이 전천당은 내일의 손님을 기다리며 문을 닫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