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초등 과학 진짜 문해력 3-1

[도서] 초등 과학 진짜 문해력 3-1

아꿈선 교수학습자료개발연구소 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023학년도 새학기가 시작된지 1주일이 되었다. 서서히 학교생활에 적응을 해야 할 3학년 아이들의 교과서를  2학년과 비교하면 교과서 숫자가 14권으로 갑자기 늘어난다. 더군다나 교과서 또한 봄, 여름처럼 친근한 제목으로 통합교과 교육과정 구성에서 사회,과학,영어와 같은 과목을  3학년이 되면서 처음 만나는 변화를 겪게 된다. 이렇게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면서 낱말의 뜻을 알아야 좀더 이해가  쉽게되는 과목을 만난 3학년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좋은 짝궁을 만났다.

 < 초등 과학 진짜 문해력 3-1 >

 과학 교과서가  2023년 올해부터 학교별로 교과서가 다를 수도 있다. 국정교과서에서 7종 검정 교과서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다른 교과도 마찬가지이지만 과학은 단어의 뜻을 알고 있어야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즉 과학과목은 개념과 용어가 많이 있는 지식교과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럴때 과학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 과학 진짜 문해력 3-1 >을 만나 차근차근 접근접근 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3학년 과학은 물질의 성질을 시작으로 지구의 모습까지 4단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처음 만나는 과학책에서는  쉽지 않은 과학용어 관찰, 측정, 예상과 같은 단어들이 많이 등장한다. < 초 과학 진짜 문해력3-1> 이 책에서는 '물체와 물질' 같은 개념을 쉽게 설명하기 위하여 <한눈에 읽는 개념지도>로 출발을 하면서 과학문해력을 키울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념을 익혀 문해력 튼튼에서는 다시한번 개념을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과학자의 탐구생활로 단원별 구성이 마무리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