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

[도서] 세상의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

사지 하루오 저/홍성민 역/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주의 나이는 137억년, 지구의 나이는 46억년이라는 견해가 정설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과학자들이 지지하는 이론은 빅뱅이론이다. 빅뱅이론이란 대략 137억년전, 하나의 점에 불과했던 태초의 우주가 매우 높은 온도와 밀도에서 대폭발을 일으켜 엄청나게 팽창해 현재에 이르렀다는 이론이다.(19쪽)"

나는 사지 하루오님께서 저술하시고 <공명>에서 출간하신 이책? <세상의 모든 답은 우주에 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우주와 지구의 나이가 정말 엄청나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스즈카단기대학 명예학장
학교법인 쿄에이학원 명예이사장
오사카 음악대학 객원교수
훗가이도 미소라 천문대 대장
일본 우주항공 연구개발기구 우주연시 편찬위원회 위원장

아~ 이책의 저자이신 사지 하루오님께서는?위와같이 다양한 직종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우주는 언제 생겨났을까?, 태양계는 어떤 행성으로 구성되었나?, 지진은 왜 일어날까? 등 총 42파트 227쪽에 걸쳐 우주에 대한 과학상식들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요즘 우주와 지구에 대해 관심이 많다.
우주와 지구의 역사는 물론이고 앞으로 우주의 미래도 어떻게 될지 궁금해 TV 다큐멘터리도 즐겨보고 관련서적들도 탐독하고 있다.

그런면에서 이책은 내가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모두 망라해주셔서 흥미진진하게 잘읽었다.

나는 특히, 태양은 어떻게 태어났는지, 어른들의 시간은 왜이리 빨리 가는지, 일식과 월식의 원리는 어떠한지 평소 궁금했는데 이책 통해 속시원히 알게되어 참으로 기뻤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우주에 관한 과학상식들은 물론이고 친구관계, 인간의 문제 등 모든 고민들에 대해 해결해보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앞으로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할지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미래는 현재가 결정하는 것이고, 현재는 과거라는 시간의 결과죠. 따라서 한마디로, 미래가 과거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하면 지금부터가 지금까지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죠.(222쪽)"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