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3 고시넷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 과년도 10년간+a 기출문제집

[도서] 2023 고시넷 건설안전산업기사 필기 과년도 10년간+a 기출문제집

정권호,김도엽,국가전문기술자격연구소 편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필기합격후 치르는 필답형 실기시험은 외어서 주관식으로 적어야하는 시험입니다. 그러므로 실기에도 나오는 내용을 필기 시험 준비시 좀더 집중적으로 보게된다면 필기는 물론 당회차 실기시험 대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쪽)"

나는 정권호, 김도엽, 국가전문기술자격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주)고시넷>에서 출간하신 이책? <2023 고시넷 건설안전 기사 필기 과년도 10년간 a 기출문제집>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필기시험 합격후 1달 남짓으로 짧은 기간경과후 실기시험을 치러야한다. 따라서, 이책에서는 유형별 핵심이론과 함께 해당 내용이 실기 필답형이나 작업형에 출제되었는지를 연혁과 함께 표시되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되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2012년부터 2022년까지의
10년간의 기출문제들을 자세한 해설과 함께 생생히 잘실어주고 있다.

김용균씨가 태안 화력발전소의 컨베이어 벨트에서 어이없는 재해로 사망한지 벌써 4년이 되었다.

이렇게 노동자의 인권과 작업환경개선에 대한 여론이 조성되어 제정된게 중대재해처벌법이다.

그래서, 지난 1월 27일부터 시행되고있는 중대재해 처벌법은 노동자 사망사고 등 중대재해 발생시 사업주나 경영책임자가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위반한 것으로 드러나면 형사처벌을 가할 수 있는 법이다.

이렇게 국가적으로도 중대재해에 대해서는 강하게 처벌하는 상황이 되었고 그에 따라 건설안전 산업기사 자격증의 중요성이 중대되었다.

근데, 무슨 시험이든지 기출문제의분석이 0순위이다.
따라서, 2012년부터 2022년까지 11년간의 기출문제들을 일목요연하게 분석한 이책은 이 자격증시험을 준비중인 분들께는 필수서라는 생각도 들었다.

특히, 문제에 대한 해설을 자세히 해주셔서 왜 그것이 정답인지 잘 알수 있게 해주셨다.

또한, 회차별 문제분석을 통해 해당해차의 난이도, 출제유형, 실기관련 내역, 합격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제시한 것도 이책의 특징이었다.

따라서, 이책 <2023 고시넷 건설안전 산업기사 필기 과년도 10년간 a 기출문제집>으로 공부를 잘시작하시고 실기도 시험 잘치르게 된다면 거뜬이 자격증을 거머쥘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정권호, 김도엽, 국가전문 기술자격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주)고시넷>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공부 잘하였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학습이 되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수험생분들께 당부해드린 다음의 말씀이...

"최소한 2번은 정독하시기 바라며,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를 통해서 다시한번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자격증 취득을 기원합니다. (4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