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 : 10명
신청기간 : 1월 20일 (금) 까지
발표일자 : 1월 26일 (목)
리뷰작성기한 : 도서를 배송 받고 2주 이내
두세 번 다시 읽게 되는 이야기
“사람도 가끔은 태양보다 더 멀리에서 스스로를 비추는 순간이 있다.
나는 그때마다 글을 썼다.
여름에 관한 일이었지만 사실은 나 자신에 관한 일이었다.”
김해경은 여름이라는 계절을 통해 자신의 뼈대를 더듬어본다. 설혹 세상이 그의 마음을 알아주지 못하여도 무수히 반복되는 여름처럼 불가항력으로 스미는 사랑을 글로 옮겼다. 그 대상은 삶이 될 수도, 그리운 사람이 될 수도, 문학이 될 수도 있다. 김해경은 축축하게 젖은 마음 사이로 희망을 품고 “사랑을 하리라고” 고백한다.
이 책에는 글을 짓는 사람의 고민과 감정이 서슴없이 담겨 있다. 글과 삶의 경계가 불분명한 김해경에게 글은 곧 생활이 된다. 우리가 매 끼니를 고민하는 것처럼 그는 어떤 문장으로 자신의 언어를 구축할지에 대하여 고민한다. 누구도 쉬이 헤아리지 못할 외로운 시간이지만, 그는 외로움을 세상에 꺼내 보일 준비를 마쳤다.
“기다렸습니다, 여름이 오기를. 그리고 다시 기다렸습니다, 여름이 떠나길. 기다리기만 하다가 놓쳐버린 한 시절을 여기에 묶어두기로 합니다.”
※ 서평단에 응모하시는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YES블로그를 개설 후, 이 글의 덧글로 신청해주세요. - 도서는 최근 배송지가 아닌 회원정보상 주소/연락처로 발송 (클릭시 정보수정으로 이동)됩니다.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시 선정 제외, 배송 누락될 수 있으니 응모 전 확인 바랍니다(재발송 불가). ▶리뷰 작성 - 도서를 받고 2주 이내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포스트가 아닌 '리뷰'로 작성). - 기간내 미작성, 불성실한 리뷰, 도서와 무관한 리뷰 작성시 이후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리뷰어클럽은 개인의 감상이 포함된 300자 이상의 리뷰를 권장합니다. |
▶도서 발송을 위하여 선정된 분들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제공 받는 자 : 이벤트 출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