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길이 있고 진리가 있다] 는 어린 시절부터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왔던 이야기 입니다.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는 성현의 말씀 한구절에 감동하며 집어 든 책.
그 유용함을 알기에 책 일기를 결심하는 매번, 사랑에 빠지기를 고대하였으나 펼쳐놓은 책과 함께 잠든 수없이 많은 밤들 .....
무수한 핑계와 이유를 극복하고 습관 처럼 책을 읽고 책이 좋아지기 시작하지만 또 다른 장애물이 나타나지요.
바로 읽는 만큼 저 멀리 기억속 어딘가에서 길을 잃고 잊혀지는 책들 ㅠ ,
물론 책속의 살과 뼈가 되는 좋은 구절에 불끈 솓았던 의욕들은 어느덧 작심삼일도 가지 못하는 일들이 다반사 입니다.
오늘 만나게 될 책의 저자인 최무정 작가는 책속에서 인생의 혁명을 이루어 갑니다.
그는 책을 읽고, 생각하고, 그것을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책 속에서 찾아내고, 실천하여 인생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루어낸 책 사용설명서 입니다.
[나에게는 책이 있습니다.] 최무정 저/ 미다스북스 펴냄
독서혁명가의 인생반전 책 설명서는, 독서를 모르던 저자가 우연히 책을 접하게 되고 책을 읽고, 책의 재미를 알게 되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책속의 보석과 같은 지식과 지혜의 길을 생각하고 곱씹어보며, 결국엔 그 책속의 길로 한걸음씩 걸어가는 남다른 실행력을 보여줍니다.
우리 삶속에서 예를 들자면, 우리가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이 좋아진다는 것을 지식으로 알고만 있는 것과 알게 된 좋은 정보를 그냥 좋은 지식으로 묵혀 두는것이 아닌, 몸소 바로 실행하여 좋아진 몸을 얻게 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인 것처럼요.
책에 대한 관심이 전무했던 저자가 책 읽기에 매료되고,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꿈을 꾸며, 그꿈의 실현을 위해 역시나 어김없이, 항상 책 속에서 적극적으로 방법을 찾아, 이를 결단하고 실행하는 고군분투는 지금도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좋은 직장을 퇴사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 낮설었던 책을 펼치고, 그 책이 가리키는 미지의 세계로 두려움없이 뛰어들어 하나, 둘 그 결과를 만들어 내는 저자는 정말 실행력 갑이네요.
책을 읽고 , 생각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 독서 후 저자 자신이 직접 현실속에서 부딫치며, 실행하고, 때로는 실패도 하고, 때로는 성공도 합니다. 그리고 안주하지 않습니다.
늘 새로운 도전을 찾아가 고군분투하여 성취해 내는 좌충우돌 독서 혁명가의 책과 함께 시작된 인생 변화 프로젝트.
너무 생각이 많은 보통의 우리들,은 늘 생각만 많고 실행은 먼 나라 이야기 입니다.
늘 시작이 어려운 우리들에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넌 무엇을 어떻게 어디까지 해봤니? " 라는 물음을 던져주는 것 같습니다.
책이 보여주는 무궁무진한 여러 갈래 길과 다양한 얼굴을 알아가고 싶은 이에게, 그리고 책을 오로지 독서로만 읽고 끝나는 것만이 아닌, 내 현실속 삶으로 끌고 들여와 어제보다 나은 새로운 삶의 자세와 인생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고 싶은 이들에게 이제 다시 한번 뜨겁게 도전할 수 있는 변화의 기회를 만들어 갈수 있는 시간이 되어 주리라 생각됩니다.
"YEW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