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도서] 당신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강하다

버네사 본스 저/문희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저의 MBTI는 ENFJ입니다. 정의로운 사회운동가형 이 유형들은 선동을 잘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의도하진 않았지만 그렇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때 깜짝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특히 불의를보면 못참는 성향때문에 좀 참아야 하는 부분에서도 할말은 다 해야하고 어느정도 정의구현을 위한 행동은 해야하는것이 있어 가끔 반성합니다.

?

물론 나쁜행동이라볼순 없지만 일을 해야하는 입장에서 하위직원들의 대변이기에 상위리더가 존재해야하는 회사입장이에서 볼땐 제가 옳지않은 행동을 하고있다고 느낄수도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선하게 갈 수 있도록 하려고 부단히 애쓰고 노력합니다.

?

여튼! 서두가 길었습니다.

이번 책을 보자마자 앗 이책이다!

(저는 앗 이책이다! 가ㅋㅋ참 많죠? 책병인가봐요...결국 늘 시간에 쫓기며 보면서도 말이죠??)


제목부터 맘에 듭니다.

이 책은 미국 사회심리학자인 버네사본스가 풀어낸 내 안의 숨어있은 영향력을 꺼낼수있게 담아놓은 책입니다. 이미 저처럼 영향력을 꺼내 쓰는 분들에겐 그 영향력을 다듬을 수 있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상황별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심플하게 7가지로 정리해놓았습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는 부분,뭔가 영향력있는 행동을 하라는것보다 내가 행할수있는 가능한 행위에 대해 이제는 말할수있다 처럼 꺼내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노"라고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말을 못해서가 아닌 예의, 체면차림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부분이 어떤 영향력을 주는지도 풀어주고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자신있게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나 꺼내기를 이야기해주는 책. 어제 본 뮤지컬 What If랑 왠지 연결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당당한 나를 찾고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위 도서는 컬처블룸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