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도서]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데이비드 고긴스 저/이영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전미 500만 베스트셀러. 목숨걸고 달려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남자'가 된 데이비드 고긴스...어릴적 학대를 받았었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정신적,신체적 한계를 초월한 그의 이야기 이다. 멋지게 차려입은 제복에서 뭔가 루틴을 알려주는 책인가? 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다.

 

어린시절 아버지로부터 학대당하고 어머니와 도망쳐 살아간 삶 정상인의 범주가 아닌 비정상적 범주안에서 살아갔던 한 사람. 늘 자신감이 없었고 학대로부터의 피해때문에 온전한 삶을 살 수 없었던 고긴스는 흑인이라는 것 또한 핸디캡으로 적용되어 더욱더 자신을 외형적으로 누군가가 범접할 수 없도록 키울 수 밖에 없었다.

 

일부러 덩치를 키우는 단순한 외형만을 만들었던 데이비드 고긴스는 어느날 TV광고를 통해 군대에 입대하지만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게 된다. 욕심은 낫지만 훈련을 받는것 자체가 고통이었다. 하지만 다시한번 도전하게되고 그 도전에 필기시험까지 공부하며 체력훈련까지 해야했다.

 

그 과정을 통하여 데이비드 고긴스는 더욱더 강한 사람이 되어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쓰는 부분들,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들 하지만 그 모든것들을 데이비드 고긴스는 바꿔나갔다. 챕터별로 정리도 해놓아주었다.

나를 고통스럽게 하는것에서 도망치기보다 그와 마주하게 하고, 책임 거울 앞에서 현실을 직시하게 한다. 그리고 하기싫은 일을 하는것,상대의 영혼을 장악하기위해 탁월함으로 역전시키는것,목표 달성을 시각화하는법등 여러가지 구체적으로 나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사람은 고쳐쓰는것이 아니라했다. 나 스스로 변화해야 한다. 나 역시 지금도 주변을보면 변화하지 못하고 어린시절 본인만의 프레임에 갇혀 사는 사람들이 많다.이 책을 통하여 용기를 내어 그 프레임에서 벗어나 나를 다시 만들어가보기를 응원해본다.

 

[위 도서는 컬처블룸을 통하여 제공받아 솔직하고 성실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