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린이 마음 약국

[도서] 어린이 마음 약국

이현아 글/소복이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마음약국은 아이들과의 7년동안의 시간들을 담아놓은 책이었습니다. 아이들의 상처난 마음에 숨구멍이 되어 줄 수 있을까의 고민으로 출발한 '교실 우체통'아마도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오후 4시가 되면 열리는 교실 우체통을 통하여 아이들의 마음을 함께 고민하고 처방해준 선생님의 기록이 바로 이 마음 약국이 되었답니다. 그 상처난 마음을 그림책으로 치유하는 그림책 처방전.


마음 증상을 체크해보는 체크리스트가 있고요 이 체크 리스트에 해당되는 페이지로가서 그림책과 솔루션으로 처방을 받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어린이는 아니지만 사실 일을 하면서 회사에서의 생활도 대입이 되더라고요...가끔 업무적으로 윗 상사님께 잔소리를 들을때의 마음...이 그랬어요.



그리고 그날 소개해주신 사춘기 아이와의 마음...제가 요즘 아이들이 사춘기 무렵이 되면서 저도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이야기를 해주니 강연을 들으면서 이 책은 안살 수 없더라고요. 그렇게 가을밤 따뜻함에 흠뻑 젖어 귀가하였습니다.



사실 이날 아이들만 집에 있는데 비도오고 그냥 집에 갈까 듣고 갈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책보고 가길 잘했다 생각하면서 행복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왔네요. 어른이지만 아이와 어떻게 소통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생각되는 어른들,부모님이나 다른 어른들에게 어떻게 표현하고 말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는 아이들 모두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어린이 마음 약국' 입니다.


#서울책보고 #서울아트책보고 #아트북추천 #독서의달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